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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월호 > 2007년 7월호

기획특집

    인텔의 야망

    인텔의 야망 "차세대 소형컴퓨터에 사활 건다"

    인텔이 새로운 형태의 소형 컴퓨터 시장에 진입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야망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울트라모바일 PC(UMPC)와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MID) 등으로 불리는 다양한 소형 단말기 컴퓨팅
    HP의 기업 시장 공략 위한 새 전략 'BT'

    HP의 기업 시장 공략 위한 새 전략 'BT'

    한국HP는 최근 기업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인 BT(Business Technology)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BT는 기존 전략인 '어댑티브 인프라스트럭처' 전략을 포함하는 HP의 새로운 전략이다.BT는 지금까

    CIO, 힘을 키워라

    그 동안 입지가 축소되어왔던 CIO들이 '와신상담' 끝에 혁신을 주도하면서 권력을 되찾고 있다. 특히 CIO가 비즈니스 혁신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면서 COO의 역할 까지도 통합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과제도 많

    주목해야 할 ‘9가지 Hot Technologies’

    가상화와 기업용 검색, 스마트폰 등 새로운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기술들을 무조건 도입하는 것은 위험성이 크다. 단점과 위험성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과 위험성도 '대세'

    증권사 차세대 프로젝트 '올해 본격 시작, 2009년까지'

    증권사들의 차세대 프로젝트 열기가 점점 고조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삼성증권, 대우증권등 대형 증권사들을 중심으로 추진되던 차세대 프로젝트가 올해 들어 중소형 증권사로 확산되고 있다. 삼성증권, 대우증권, 우리투자

이슈조명

    CRM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

    CRM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

    최근의 경제와 산업의 흐름을 감안하여 IDC는 2002년부터 2007년까지의 전세계 CRM 애플리케이션 매출 규모를 계속해서 조정해오고 있다. IDC는 2002년 전세계 CRM 애플리케이션 매출이 62억달러에 이를

    차세대, 네트워크와 보안 증설 그리고 재설계에 투자

    최근 통신, 금융 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차세대 프로젝트가 봇물을 이루면서 기존 보안 및 네트워크의 증설 및 재설계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차세대프로젝트 시 보안 사업 규모(예산)는 전체 프

    SI업계 빅 3, 차세대 시장 놓고 빅 매치

    그동안 차세대 프로젝트를 미뤄왔던 일부 은행과 제2금융권까지 자금시장통합법의 시행을 앞두고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어 차세대 프로젝트 열풍은 지속될 전망이다. 여기에다 내년에는 공공기관에서 차세대 전자정부사업의 추진에

    차세대 프로젝트, 소프트웨어 시장에 활력소

    최근 국내 IT 시장의 화두는 차세대 프로젝트이다. 최근 2~3년간 은행, 보험을 중심으로 차세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자본시장통합법으로 인해 증권사들도 가세하고 있다. 이러한 차세대 프로젝트는 국내

인터뷰

    “세계 일류 종합금융그룹 달성에 앞장 서겠습니다

    “세계 일류 종합금융그룹 달성에 앞장 서겠습니다"

    농협정보시스템 대표이사이자 IT지원분사 김광옥(54세) 분사장. 그는 농협 정보화의 산증인이자 대변인으로 평가된다. 지난 1981년 3월 농협중앙회에 IT 전공 1호로 입사, 농협 온라인 업무 개발에서부터 전산센터

구축사례

    메일·스팸·아카이빙 통합, 서비스 차별화

    지난 98년부터 8년 이상을 웹 메일 시장에 전념해온 쓰리알소프트는 메일 분야의 시장은 아직도 무궁한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확신한다. "메일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유용한 이상 메일에 대한 새로운 시장은 자꾸 열릴 것
    강남성모병원 RFID 시스템 도입해 경쟁력 강화

    강남성모병원 RFID 시스템 도입해 경쟁력 강화

    최근 종합병원들이 환자 진료서비스 질적 제고를 위해 유비쿼터스 기술의 대표 간판인 무선인식(RFID) 시스템 도입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강남성모병원이 작년부터 u종합건강진단센터를 구축해 본격 운영하고 있다. 강남성
    RFID 기술로 발전소 재고조사 ‘혁신’

    RFID 기술로 발전소 재고조사 ‘혁신’

    "발전소 재고조사 업무만 하더라도 최장 30명의 인력이 1개월에 걸쳐 하던 업무를 3명이 2~3일 내에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한국중부발전의 김일중 팀장은 국내 최초로 900㎒대역 RFID 기술을 적용한 자재관리시스
    RFID로 총기관리 편리성과 보안성 극대화

    RFID로 총기관리 편리성과 보안성 극대화

    RFID 시스템이 총기 및 무기류 관리에 적용돼 정확하고 효율적인 실시간 관리가 가능해졌다. 최근 A정부기관은 중소업체 컨소시엄으로부터 RFID 기반 총기관리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기존의 대규모 SI
    감염성폐기물관리 RFID 시스템 적용 확산

    감염성폐기물관리 RFID 시스템 적용 확산

    병의원급에서 배출되는 감염성폐기물관리에 세계 최초로 RFID 시스템이 적용돼 관리되고 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자원공사는 폐기물 유통정보를 자동 관리하는 RFID 신기술을 감염성폐기물 관리업무에 도입해, 올 1월부터

    동국제강 “PI로 고객 대응력, 시장 적응력 높여”

    제조 업계에서 생산성 향상을 위해 PI(Process Innovation:경영혁신) 프로젝트를 실시, 전산 시스템 재구축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는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고객 대응력, 시장

    SK텔레콤 NGM의 ‘빅뱅효과’

    SK텔레콤은 고객관리, 빌링, CRM, PRM(파트너 관계관리) 등 마케팅 전 영역에 대한 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하는 내용의 차세대 마케팅 프로젝트(NGM, Next Generation Marketing)를 완료하고
    삼성생명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시간 대폭 단축

    삼성생명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시간 대폭 단축

    삼성생명이 지난해 6월 리호스팅 프로젝트를 마치고 '무장애 1000일'에 도전하고 있다. 삼성생명 IS실에 들어서면 전광판으로 무장애 현황을 시스템 별로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어 리호스팅이 얼마나 중요한 프로젝트였는

    기업은행, 차세대 시스템 가동 1년 후 'ROI=541억'

    기업은행은 2002년 5월부터 28개월간 차세대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 2004년 9월에 완료했다. 기업은행은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등 다양한 채널 및 프라이빗 뱅킹, 방카슈랑스 등 새로운 서비스 모델들

    건국대, 상시 패턴업데이트로 신·변종 공격 문제없어

    건국대학교(이하 건국대)는 세계 최초로 와이브로 기반의 U-Campus를 구축하고 3000여명의 학생 및 임직원들에게 유비쿼터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캠퍼스에서 학생들은 휴대인터넷으로 언제 어디서나 끊기지 않
    항공 업계 RFID ‘이륙 성공’

    항공 업계 RFID ‘이륙 성공’

    항공기 제조 업체와 정부가 RFID를 주도하면서 항공사와 공급 업체, 공항은 부품과 툴, 화물 카트, 심지어는 사람들까지도 추적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관련 업계는 보안을 강화하고 비용과 비효율성, 이륙 지연

강좌

    [기업전략 / SAS] 최고품질의 전략적 경영정보 제공

    경영관리 프로세스의 발전단계는 외형중심에서 이익중심/가치중심으로 발전하며, 이 흐름에 따라 경영관리 기준, 거래처리 흐름 및 시스템의 변화가 수반된다. 이와 같은 변화의 물결과 함께 CPM이 등장하였다. 2000년대

    Operation CRM의 적용과 실제

    글 싣는 순서1. CRM 전략과 Planning, Analytical CRM을 통해 본 고객관리 전략 김재현 이사, 이상호 컨설턴트2. Operation CRM의 적용과 실제 I : SFA와 Contact Cente

기고

    효율적 경영계획 시스템 - Boston Beer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미국의 보스턴비어는 영업사원들이 데이터를 계획, 입력하고 재무부서가 그것을 확인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는, 능률적인 예산 프로세스를 필요로 했다. 기존의 예산작업 프로세스는 거의
    의사결정을 더욱 신속하게 - BI

    의사결정을 더욱 신속하게 - BI

    경기 하강, 침체, IT 위기. 경영자가 신규 IT 시스템 투자를 기피하는 현상은 놀랄 일도 아니다. 전자상거래와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해서도 강력한 비용절감 조치를 단행하고 있다. IT 프로젝트의 과반수가 실패
    BI와 전략적 성과관리

    BI와 전략적 성과관리

    3개월 동안 수행했던 성과관리시스템이 1차 완성되어 최고경영자 회의에 참석하게 되었다. 1차 완성된 성과관리시스템 화면이 빔 프로젝터를 통해 스크린에 비춰졌다. 아직도 시스템은 불안한 상태라 초조와 긴장이 마음을 스
    LG텔레콤, ‘고객사랑 경영’과 CRM

    LG텔레콤, ‘고객사랑 경영’과 CRM

    LG텔레콤 CRM 활동의 방향은 CRM을 위한 별도의 전문팀에서만 국부적으로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담당 팀을 중심으로 전사적으로 확대 추진될 수 있는 전술적인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것이며, 특히 현장을 중심으로 고객과
    “CRM 완성도와 활용도는 최고”

    “CRM 완성도와 활용도는 최고”

    온라인 쇼핑몰 '다음쇼핑'. 다음에 쇼핑이 있었나? 하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포탈사이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하나의 서비스로만 인식하여 포탈 속의 쇼핑이란 단순히 포탈이란 플랫폼을 이용한 광고정도로 생각하는
    “중소기업용 솔루션으로 빠른 ROI 향상에 초점”

    “중소기업용 솔루션으로 빠른 ROI 향상에 초점”

    고객을 위한 개인적이고 세심한 배려야 말로 지금까지 중소기업(SMB)이 자신을 대기업과 차별화 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었다. 고객의 이름이나 구매성향, 그리고 선호하는 서비스 유형 등을 잘 파악해 두었다가
    고객유지와 컨택센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의 장으로

    고객유지와 컨택센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의 장으로

    닷컴 붐이 한창일 때만 해도 대부분의 기업들은 고객확보가 최우선 관심사였다. 마치 고객은 무한정 공급되는 자원이고 소용이 다한 고객은 언제든지 새로운 고객으로 갈아 치우면 된다는 식의 태도를 보였던 것이다.하지만 그

    CRM에 있어 고객 셀프 서비스의 중요성

    이제는 제품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지났다. 기업의 차별화 전략은 고객 서비스 전략으로부터 시작된다.적은 예산으로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 끊임없는 압력으로 콜 센터 관리자들은 비용 절감 차원에서 고객을
    CRM 전문가 기고 - 보험사의 성공적인 CRM을 위한 과제

    CRM 전문가 기고 - 보험사의 성공적인 CRM을 위한 과제

    몇 년 전만 해도 생소했던 CRM이라는 용어가 이제는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해져 있다. 그리고 친숙을 넘어 한물간 유행으로 여기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많은 기업들이 도입했지만 아직도 도입 이후 투자대비 효과를
    예측 모델링에도 전략과 인프라 필요

    예측 모델링에도 전략과 인프라 필요

    예측 모델링은 과거의 자료를 바탕으로 미래에 벌어질 일을 예상할 수 있도록 하는 모델을 개발하는 일이다. 따라서 어찌 보면 매우 일상적인 일이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예측 모델링으로 일기 예보를 들 수 있다
    ROI라는 거대한 빨간 단추의 환상

    ROI라는 거대한 빨간 단추의 환상

    오늘날 기업은 IT를 통해 거대한 한 개의 빨간 ROI 단추를 만들어 내고자 하는 신념에 가득 차 있다. 이러한 기업의 노력은 크게 운영 시스템(Opera tional Systems),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
    ROI와 컨택센터

    ROI와 컨택센터

    고객 중심으로 회사의 모든 프로세스를 전환하는 것이 CRM의 시작이다. 현재 대다수의 기업들은 '고객서비스 목표 달성'과 '기술부문 투자의 신속한 회수'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 이는 어떠한
    CRM 구축시 유의사항

    CRM 구축시 유의사항

    오래 전부터 대부분의 회사들은 '고객감동', '고객만족'이라는 경영방침을 사무실 벽에 붙이고 직원들에게 계속적인 대고객 서비스에 대해 강조했다. 이미 이때부터 대부분의 회사들은 CRM을 회사의 생존전략으로 삼고 있었
    고객 이해를 통한 고객확보 및 유지

    고객 이해를 통한 고객확보 및 유지

    손해보험사의 CRM보험업계는 오랜 기간에 걸쳐 상품내용(보장내용)과 가격(보험료)이 규제되어 왔기 때문에 고객들은 어느 보험회사에 가입해도 똑같다는 생각을 가져왔다. 보험회사의 입장에서는 고객의 요구나 만족을 중요시
    고객가치 평가의 척도 - RFM

    고객가치 평가의 척도 - RFM

    피터 드러커(Peter Drucker)의 말처럼, '기업의 첫 번째 과업은 고객창출'이다. 그러나 오늘날 고객들은 다양한 제품, 브랜드, 가격과 공급자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CRM 전문가 기고 - 게릴라 CRM 수행

    CRM 전문가 기고 - 게릴라 CRM 수행

    필자는 2002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DMA(Direct Marketing Associ ation) 컨퍼런스에 참가했다. 2002년 DMA컨퍼런스 분위기는 2000년과 사뭇 달랐다. 2002년 컨퍼런스는 ROI(R

    마케터의 CRM 실제활용을 위한 노력

    CRM 활용을 위한 요소 및 방안 - 어떻게 생산성 향상을 꾀할 것인가?- 어떻게 현업 관련부서 매출 기회 및 수익 창출에 기여할 것인가?- 어떻게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까?- 어떻게 현 조직 및

    보험사기 방지 및 적발 시스템의 효율적인 구축

    현대카드 CREDIT 기획팀 강성범 ●보험사기 방지 및 적발 시스템의 효율적인 구축(이번호)● 카드사기 방지 및 적발 시스템의 효율적인 구축(다음호) 강 성범 ksbuem@empal.com현대카드 CREDIT 기획팀

    “우선 EDW 시스템 구축부터”

    이글은 BI 솔루션 도입 계획단계부터 구축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간과하기 쉬운 요인에 대한 설명으로 BI 솔루션 도입을 검토 중인 회사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어떤 BI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가회사에서 어떤 BI 시스템

    기업의 정직성과 CFO의 역할

    콜린 샘슨 SAP아시아 CFO미국 의 타이코인터네셔널(Tyco International), 엔론(Enron), 월드콤(WorldCom) 관련 스캔들 이후로 전 세계 CFO들은 새로운 차원의 압력과 공공의 감시를 받고

    BPM을 통한 책임경영 실현

    Michael J. Malwitz하이페리온의 재무통합과 리포팅 제품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있는 제품 마케팅 수석 매니저이다.기업들의 재무제표 무결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완전성이나 정확성 그리고 회계기준(GA

    “CEO가 알아야 하는 CPM”

    삼일회계법인(PwC) 경영컨설팅본부 SEM팀 윤재희 삼일회계법인(PwC) 경영컨설팅본부 SEM팀에서 근무하고 있다. 길병원, 한국교육방송공사(EBS), 한국전력, 한국도로공사, 신동아화재, 금호생명 등 다수의 기업에

    책임경영 & CPM, CPM 프로세스와 시스템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기업이 살아 남고, 경쟁력을 키워 나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기업들은 많은 고민을 한다. 즉,- 설정한 전략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가지고 있는 자원과 능력은 무엇인지?- 전략과

    [성공사례] 클레임 프로세싱 - Zurich North America

    정책결정자를 비롯한 보험업자에게 있어 보험업무의 핵심이자 진수는 클레임 프로세싱(claim processing)에 있다. 과연 회사가 약속한 서비스와 보상을 제대로 실현하고, 지급된 보험금에 상응하는 가치를 얻었는지
    BI의 도구로 활용되는 BSC

    BI의 도구로 활용되는 BSC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 ; BI)를 설명하기 전에 인텔리전스에 대한 개념을 먼저 정의할 필요가 있겠다. 일반적으로 인텔리전스를 직역하면 '정보'로 이해할 수 있다. 정보라는 단어는

    초보자 위한 CPM 방법론 가이드

    하나로 모두 해결되는 CPM(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 방법론은 없다. 선택의 폭이 매우 넓기 때문에 우선은 그중 일부를 고른 다음 그것들을 혼합시켜 자체적인 CPM 솔루션의 기초를

    CPM 업체 선택하기

    CPM 애플리케이션 시장이 아직은 미성숙한 상태이기 때문에 업체를 선정하는 일은 쉽지 않다. 기업들은 어떤 유형의 업체가 당면한 업무적 요구와 장기적인 업무적 요구에 대비하여 가장 적절할 것인지를 판단하고 그 솔루션

    성공적인 CPM 전개를 위한 지침

    많은 기업들이 CPM(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이 갖는 잠재적 혜택에 대해서 높게 평가하고 있다. 그렇지만 정작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무지하다. CPM 전략 로드맵

    매출과 마케팅에 미치는 BI의 9가지 효과

    매크로컨설팅 파일우리는 지금까지 어떻게 하면 우리 조직의 운영 관련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수많은 자료를 참고해왔다. 경쟁적 우위를 선점하고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매크로컨설팅의 이 자료는

    개발 기술 플랫폼

    개발 기술 플랫폼어떤 서비스가 고객의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일관성, 정확성, 시의적절성, 그리고 효과성이 있어야 한다. 엔터프라이즈 CRM은 기업들로 하여금 서비스 채널이 기존 서비스에 추가될 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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