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
주요뉴스
뉴스홈 > 기획특집
한국 MS, "윈도우 2008, ITSM 등 기업 솔루션 강자로"‘윈도우서버 2008’과 함께 ‘SQL 서버 2008’, ‘비주얼 스튜디오 2008’ 동시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2008년 역점 사업으로 ▲ 윈도우 서버 2008/SQL 서버 2008/비주얼 스튜디오 2008 등 주요 엔터프라이즈 인프라 제품 출시 및 시장 정착, ▲ IPTV 플랫폼(Mediaroom) 및 차세대 웹 툴(silverlight)을 기반으로 한 통신•미디어 사업 본격 강화, ▲ 윈도우 비스타 기업 시장 확산, ▲ 비즈니스 생산성 인프라스트럭처 최적화(BPIO) 모델 비즈니스 주력, ▲ 보안 솔루션 및 IT서비스 관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5가지 사업계획을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유재성 사장





"2007년에 '윈도우 비스타'가 있었다면, 2008년에는 '윈도우 서버 2008'이 있다!"
'윈도우 서버 2008'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2003 버전 이후 5년 만에 출시하는 차세대 윈도우 서버 운영체제로, 보안, 가상화, 차세대 웹기능이 주요 특징이다. 특히 '네트워크 접근 보호(NAP)' 기능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하고, 액티브 디렉토리 개선으로 네트워크 성능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3월20일, '윈도우서버 2008'과 함께 'SQL 서버 2008', '비주얼 스튜디오 2008' 등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출시 이전부터 기업 고객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거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IT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이벤트도 기획 중이다.

"IPTV 플랫폼 '미디어룸'과 차세대 웹 플랫폼 '실버라이트' 확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IPTV사업자•방송사•웹 기반 동영상 제공기업 등에 초점을 맞춰 통신사업자 대상의 통합 커뮤니케이션(UC: Unified Communication) 사업과 미디어사업분야를 확대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방송사 및 미디어기업의 동영상 기반 웹 서비스, IPTV 관련 솔루션 시장을 크게 확대해, IPTV 플랫폼인 '미디어룸'과 차세대 웹 플랫폼 '실버라이트' 등을 확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총 20곳 이상의 주요 통신 서비스 사업자가 디지털 TV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하고 있는 '미디어룸'은 이미 전 세계 셋톱 박스 100만대에서 구동 중이다.

또한, 현재 SBSi의 뉴스 서비스와 M.net에 제공되고 있는 '실버라이트'는, 브라우저나 플랫폼에 관계없이 웹에서의 대화형 어플리케이션(RIA, rich interactive application), 닷컴 기업, 광고 등에 이용되고 있으며, 2008년에는 실버라이트 2.0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윈도우 비스타' 기업 시장 출격"
작년 초 출시된 '윈도우 비스타'는 출하량이 전세계적으로 1억 카피에 달하며, 월 출하량이 XP를 앞지르는 등 비교적 안정적으로 보급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비스타가 이미 인터넷 뱅킹 등의 웹 서비스와 호환성을 확보했고, 비스타 환경에 맞춘 다양한 디바이스, 어플리케이션 등이 출시되는 등 영역을 넓혀감에 따라 올해에는 기업 시장까지 확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씨티그룹, 호주 관세청, HP 등 대형기업/정부조직들이 윈도우 비스타로 전환할 예정이며, 국내에도 몇몇 대형 기업들이 내부 테스트를 마치고 도입을 준비하고 있어, 이제 본격적으로 기업 내 윈도우 비스타 도입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비스타의 기본적인 경쟁력 강화 요소인 보안, 모빌리티, 생산성, 비용 절감 등에 더해 데스크톱 최적화 패키지인 MDOP(Microsoft Desktop Optimization Program)를 제공해, 기업에서의 IT 비용을 대폭 절감시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BPIO 모델 비즈니스 꾸준히 주력"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앞서 진행해 온 '비즈니스 생산성 인프라스트럭처 최적화 (BPIO)' 모델에 기반한 사업을 올 해에도 계속해서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여기에는 UC&C(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 ECM(엔터프라이즈 컨텐츠 관리),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가 해당된다.

작년 하반기 UC 신제품이 대거 출시된 이후, 관련 사업의 확대는 물론, 교환기, 하드웨어 등 다양한 인프라 파트너사들과의 협력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참석자들의 모습을 파노라마로 보여주며 회의내용을 기록하는 UC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라운드 테이블'도 올해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BI와 관련해서는, 작년 말 이후 사용자 중심의 포털 사이트를 열고, 신제품 '퍼포먼스포인트 서버 2007' 출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등, 국내 BI시장 내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보안 솔루션 및 ITSM 시장 공략"
한국마이크소프트는 2007년 5월 포어프론트(Forefront) 솔루션을 출시하면서 국내 보안 업계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포어프론트는 네트워크에서 애플리케이션까지 전 계층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계층적 방어' 확산에 주력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용 보안 시장 중심의 영업 활동에 중점을 둔 결과, 이미 중소중견 레퍼런스를 100여 곳 이상 확보했으며, 올해 초 대기업과도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안티 바이러스 시장 점유율을 올해 안에 두 자릿수까지 늘린다는 목표 하에, 안티 멜웨어, 메시징 보호, 계정관리, NAP, 통합위협관리(UTM)를 한번에 관리하는 통합 보안 관리 솔루션도 준비하고 있다.

이 밖에도 IT 서비스 관리 분야에서 자사만의 노하우가 담긴 독립적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시스템 관리 제품 군을 보강하며, 본격적으로 IT서비스 관리(ITSM)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2008년에는 서비스 데스크 솔루션인 시스템센터 서비스 매니저 2008과 윈도우 서버 2008을 통해 전체적인 프레임워크를 완성하고, 파트너 확보 및 교육, MOF 도입을 확대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여백
컴퓨터월드 추천기업 솔루션
인기기사 순위
IT Daily 추천기업 솔루션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02-2039-6160  FAX: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