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중심 스토리지 솔루션’ 강조, 영업 조직 세분화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류필구 대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HIS)은 2008년 전년대비 20% 매출 신장을 달성,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에서 EMC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한다는 목표다.

핵심전략은 '서비스 중심 스토리지 솔루션(SOSS)'이며, 이 전략 하에 'Storage Value Innovator'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2008년도에는 스토리지 플랫폼(Storage Platform), 소프트웨어(Software), 솔루션(Solution), 서비스(Service)의 4S 제품군을 바탕으로 토털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HIS 4S Business'전략을 지속할 계획이다.

목표달성을 위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2008년도 역점 사업은 1)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사업 강화 2)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3)공전소 및 금융권 BPR 공략 5)토탈 솔루션 업체로의 입지 강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새로운 SMB 수요처를 집중 발굴하고,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판매와 관련된 협력사들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산업별로 특화된 전문 협력사를 양성해 나가고 있다. 예를 들면, 협력사의 새로운 영업 사이트 발굴을 지원하고 그 사이트에 대한 영업권 보호 및 장기적인 파트너로서의 관계 구축에도 힘을 실을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하이에드 스토리지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기 위해 Hitachi USP V 및 USP VM 제품을 중심으로, 윈백마케팅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특히 USP V가 2007년 하나은행 차세대 프로젝트에 공급된 사례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이를 위해 조직을 세분화했다. 공공사업본부는 병원/학교/정부기관을 팀단위로 나누고, 통신사업본부는 이동통신사/언론사로, 제조사업본부 건설/철강/조선/항공/전자 부문으로, 금융사업본부 은행/보험/카드사로 나눴다.

올해는 기술지원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할 예정이며, 전반적인 기술지원력 및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 및 연구개발에을 진행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올해 대략 10~15개 정도의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자가 선정될 것으로 전망, 전자문서 및 아카이빙 전용 스토리지 제품인 HCAP을 집중 마케팅하고 있다. 또한 이 제품으로 금융권 중심의 BPR, 그리고 병원EMR 등 관련 시장도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백업 솔루션, SAN, NAS, 재해복구 등의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