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
주요뉴스
뉴스홈 > 기획특집
HP의 친환경 정책, 한국에서도 그대로폐카트리지 회수 및 재활용 등 친환경 프로그램 시행
HP의 전세계에 걸친 다양하고 실질적인 친환경 프로그램과 활동들은 한국에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한국HP는 웅진그룹과 손잡고 폐카트리지 회수 및 재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웅진그룹으로부터 회수한 HP 폐카트리지의 양에 따라 포인트가 누적되며, 이를 환금한 금액을 연말에 다일공동체에 기부함으로써 불우하고 소외된 이웃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회수된 폐카트리지는 새 카트리지는 물론 프린터 부품, 스캐너 케이스, 화분, 단추, 안경 케이스 등으로 재활용된다.

이러한 HP 카트리지 회수 및 재활용 프로그램은 'HP 플래닛 파트너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고객이 직접 폐카트리지 재활용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쓰레기 매립지로 가는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경영을 몸소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한다. 한국HP 또한 사내에 폐카트리지 수거함을 설치, HP 전직원들의 친환경 활동으로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한국HP는 환경재단과 함께 국내 친환경 프로그램에 앞장서고 있다. 환경재단 주최로 매년 개최되는 그린아트페스티벌 사진전을 공식 후원함으로써, 한국HP는 전국적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그린아트페스티벌은 한국 최초의 환경전문 공익재단인 환경재단이 다양한 문화 매체를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문화예술축제이다. 올해 주제는 'STOP, CO2!'였으며, 환경재단의 대표적인 문화행사인 '야외환경 사진전'은 해마다 지구촌 환경 이슈의 현장에서부터 보존되어야 할 가치가 높은 살아있는 자연의 보고, 환경의 위기에 무방비하게 노출되어 있는 삶의 현장까지 세계적인 작가들의 사진 작품들을 통해 환경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행사이다.

본 사진전의 전시 작품들은 200년의 이미지 보존성을 자랑하는 12색 잉크 기술의 HP 디자인젯 Z3100 포트 프린터 및 HP 프리미엄 새틴 인화지로 출력되어 작품 하나하나마다의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해준다.

다양하고 친근한 친환경 제품 구비
한국HP는 매년 친환경 상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친환경 IT 기업의 리더로서 HP가 펼치는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HP의 친환경 인증 제품과 토너 카트리지로 재생한 각종 제품이 전시되며, 또한 환경의 중요성과 기업의 실천을 되새기는 캠페인도 진행되는 자리이다.

행사 기간 중 전시되는 제품들은 한국HP가 환경부 산하 친환경상품진흥원으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것들이다. 레이저젯 프린터를 포함한 프린터 및 토너, 비즈니스 잉크젯 프린터 및 디지털 복합기 등으로 절전, 저소음, 오존 방출량 절감, 친환경 제품 설계, 회수 프로그램에 의한 폐기물 감소 등 첨단 기술이 접목된 친환경 제품들이다.

이들 제품들은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 재활용에 이르는 제품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친 HP의 친환경 노력의 산물들이다.

이와 함께 한국HP는 '다음 세대를 위한 푸른 약속'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고객이 생각하는 환경 사랑과 실천에 대한 그림을 재생용지에 그려 주변에 전하는 '환경 그림 엽서 보내기'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다 쓴 프린트 카트리지를 재활용한 플라스틱으로 만든 화분, 노트 등을 전시하는 등 HP의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들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한편 한국HP는 적극적인 친환경 활동을 HP 내부에서만이 아닌 타 공급업체들로도 확대될 수 있도록 그들이 IT 친환경 모범 사례를 채택하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장려한다는 방침이다.

여백
컴퓨터월드 추천기업 솔루션
인기기사 순위
IT Daily 추천기업 솔루션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02-2039-6160  FAX: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