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 아태지역 댄 턴스 CTO‥'PushToTest' 조사 결과 인용, 팁코가 가장 생산성 높은 SOA플랫폼


팁코 아태지역 댄 턴스 CTO



"현재 대부분의 기업 SOA 환경을 주도하는 것은 오라클, BEA, IBM이다. 하지만 이들이 형성한 SOA 환경은 굉장히 복잡하다. 이에 우리는 PushToTest에 제품을 의뢰했고, 그 결과 팁코가 SOA를 구현하는 데에 있어 가장 올바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물론 우리도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주위를 둘러봐라. 자바와 .Net을 모두 지원하는 차세대 플랫폼은 우리 밖에 없다."

팁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댄 턴스(Dan Ternes) CTO는 "SOA를 선택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결론은 팁코 뿐"이라고 자신하며 이 같이 말했다.

팁코는 지난 2월 19일 PushToTest 조사 결과, 팁코의 액티브 매트릭스(ActiveMatrix)가 SOA를 실시하는데 가장 생산성이 높은 플랫폼인 것으로 증명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에서 팁코는 플랫폼 독립 접근을 중심으로 한 자사의 SOA가 오라클, IBM, BEA에 비해, 서비스 구축과 배치, 그리고 혼합 애플리케이션을 조립할 때 제조에서 판매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노동비용을 49%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했다.

팁코의 액티브 매트릭스는 이종간 SOA 환경을 위한 플랫폼 환경으로써 자바, .NET을 모두 지원한다. SOA는 다른 툴과의 통합을 지원하지 않아 업체마다 여러 개의 툴, 옵션 등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팁코는 이를 하나의 툴로써 제공해, 액티브한 환경 안에서 사용자들이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고, 버튼 한번만 클릭하면 필요한 것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지만 다른 업체 솔루션은 .NET 등 자기 툴 밖에서 만들어진 서비스나 플로우를 지원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서비스 하나 만드는 데에 수 기가 바이트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대표는 "SOA에 있어서 결론은 팁코 뿐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왜 팁코인가?
댄 턴스 CTO가 PushToTest의 연구 결과를 통해 밝힌 팁코의 우수한 점은 다음과 같다. 녹색은 팁코가, 붉은 색은 타사가 뛰어난 성능으로 인정받은 결과를 나타낸다.


오라클의 경우 높은 실적을 내고 있지만, 녹색이 대부분으로 팁코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BEA의 경우 팁코보다 뛰어난 성능이라고 평가받은 부분이 없다.




IBM도 일정 부분 팁코보다 우수하다고 평가 받았으나, 그렇게 많은 노력이 필요 없는 부분이다.



위의 도표에서 볼 수 있듯이 녹색이 대부분을 차지해, 팁코가 타사에 비해 비교적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이 문제, 인지도 상승에 주력할 것"
앞서 도표를 통해 이야기한 것 처럼 팁코는 많은 부분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국내 시장에서의 인지도는 그렇게 높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댄 턴스 CTO는 "마케팅이 문제였다"고 인정했다. "한국 뿐만이 아니다. 일본이나 중국도 마찬가지다. 접근 방식 자체를 바꿔나가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됐다. 이제는 마케팅 자료, 웹페이지도 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만들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주력할 계획이다. 당장 다음 달에 CIO 대상 보안 관련 이벤트를 위한 한국 방문 계획이 예정되어 있다."

현재 팁코는 한국증권거래소의 차세대 거래 시스템, 삼성 LCD 사업부, 하이닉스, ING생명등 여러 업체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는 전사적인 차원에서의 기술 지원을 중심으로 한 공격적인 마케팅에 주력해,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금융, 서비스, 통신, 의료, 정부기관, 하이테크 제조 등의 분야에 계속해서 포커스를 맞출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