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전스 통해 중견 BI 시장 적극 열어 나가겠다"

비즈니스오브젝트코리아는 하나투어의 통계 분석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0일 발표했다. 하나투어의 통계분석 프로젝트는 하나투어의 고객, 상품 등의 데이터에 기반한 분석결과를 활용하여 타켓 마케팅에 적용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투어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서 비즈니스오브젝트의 '미드마켓 BI 솔루션인 비즈니스오브젝트 크리스탈 디시전'을 도입했다. 비즈니스 오브젝트 BI 제품 도입으로 하나투어는 타겟 고객에 대한 상품 추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비즈니스오브젝트 양승하 사장은 "하나투어의 미드마켓 BI 솔루션 공급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는 국내 중견기업을 위한 BI 시장에서도 비즈니스오브젝트가 앞서나가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하나투어의 수주를 시작으로 비즈니스 오브젝트 크리스탈 디시전스를 통해 중견 BI 시장을 적극 열어 나가겠다"고 말해 중견 BI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영업을 진행할 것임을 시사했다.

하나투어 박성재 CRM팀 팀장은 "비즈니스오브젝트의 제품은 경쟁제품에 비해 ETL에 대한 지원과 중견기업용으로 맞추어진 제품 스펙이 기능과 가격면에서도 합리적이어서 선정하게 됐다"며 제품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

비즈니스오브젝트 크리스탈 디시전

비즈니스오브젝트 크리스탈 디시전은 비즈니스 오브젝트의 중견기업용 BI 제품으로 BI와 데이터 통합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