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OG JRules 통해 차세대 서비스 실현

JacobsRimell은 케이블, 무선 및 통신 서비스 공급자들에게 가입자 중심의 서비스 실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발 업체이다. 선발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JacobsRimell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었다. 오늘날의 고객은 보다 풍부하고 편리한 서비스가 제공하는 개인화와 기능성을 통해 더 나은 가치를 얻고자 하는데, 서비스 공급자 입장에서는 어떠한 새로운 서비스를 고객 스스로가 구성하고 신청한 즉시 이용하도록 하는 능력만 있다면 수백만의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동시에 새로운 수익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새롭게 신설된 서비스는 훨씬 감소된 공급 비용으로 보다 수익성 있게 전달될 필요가 있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회사가 선택한 것은 다름 아닌, new service provider operating system, 즉 APS이다. APS는 실현 과제의 처리를 자동화하고 가속화하며, 온라인 서비스간의 자료 공유를 가능하게 하여 각각의 서비스별로 분리된 자료를 보관할 필요가 없도록 한다. 또한 기존의 네트워크 솔루션이나 기술과 융합하기 때문에 현재의 서비스 관리 영역을 확장시킬 수도 있도록 한다.

핵심적 기술
APS의 중심에는 바로 ILOG의 business rule management 솔루션인 JRules가 있다. JRules는 VOD, 음성형 IP 전화통신, 전자상거래, 웹기반 게임, 온라인 커뮤니티와 컨텐츠 개인화를 포함하여, 점차 성장하는 쌍방향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서 통신분야 회사들이 앞서는 데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서비스 공급자들이 신속하게 창설하고 개인화하며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ILOG JRules의 적용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비침입적이다.

JacobsRimell의 경우, 2명의 개발자들이 두 달간에 걸쳐 APS 내부에 ILOG JRules를 통합시켰는데 ILOG JRules는 Java 코딩과 웹브라우저에 모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컴퓨터나 윈도우, UNIX와 Linux를 포함한 여러 OS 플랫폼에 두루 APS를 사용할 수 있게 하였다.

역동적인 온라인 서비스의 제공
ILOG JRules는 APS 사용자들이 서비스와 상품 제공을 어떻게 정의 내리고 배치할 것인가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ILOG JRules는 업무 사용자들이 하나의 제공에 관련되는 business rules를 '실시간으로' 창설하고 변환하며 배치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앞서가는 ILOG 기술은 업무 사용자들의 룰 개설을 단순화하는 자연 언어 편집기에 도입되어 그들이 그들만의 용어를 사용하여 새로운 업무 정책이나 룰들을 적용시킬 수 있도록 한다.

통합된 서비스 관리
APS 개발은 세계에서 가장 요구가 큰 통신 서비스 공급자들의 필요를 가늠하고, 이를 충족시키게끔 부합하는 성능과 기민함을 갖춘 단일화된 서비스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ILOG JRules와 같은 진보된 기술에 의존한다. JacobsRimell은 내부적 서비스 공급 과정들을 관리하고 APS를 사용하는 시스템 통합자들에게 customization 기능을 부여하는 데에 ILOG JRules를 사용한다.

JacobsRimell은 포춘 500 고객과 종합적인 개발 툴을 고려하여 ILOG JRules를 선택했으며 이는 매우 효과적으로 개발 및 유지비용을 줄여주는 이득을 발생시켰다. ILOG JRules는 APS 사용자들이 그들의 시스템을 유지함으로써 의사결정과 새로운 정책의 적용을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들은 또한, 새로운 수익과 사용자당 평균 수익의 증가, 공급과 현장 서비스 비용의 감소, 실시간 고객 가입의 급증, 그리고 자가 서비스를 통한 장비와 서비스의 활성화를 즉시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APS는 경쟁적인 통신 서비스 부문에서 차세대의 도래를 알리고 있으며, ILOG JRules의 진보적 특징과 높은 구현성은 APS 고객들이 혁신적인 서비스 번들을 제공하여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동시에 전달비용은 낮추는 데에 기여를 하고 있다." - JacobsRimell의 CTO이자 공동설립자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