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준영 한국어도비 사장


▲ 지준영 한국어도비 사장





2008년은 어도비에게 매우 중요한 한 해였다. 차세대 전자문서 솔루션인 '애크로뱃 9'은 물론 '크리에이티브 스위트4', '플래시 플레이어 10'에 이르기까지 전 제품라인에 플래시 기능이 매끄럽게 연동되고, 보안이 더욱 강화되었다. 또 솔루션간의 통합과 파일 공유를 통한 협업 기능이 강화되어 원활한 워크플로우를 가능하게 했다.
어도비는 최근 기업 솔루션 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나가고 있다. 라이브사이클ES라는 기업용 전자문서 서버 솔루션으로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다. 특히, 1인 미디어 시대를 열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4를 발표하고, 이의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어도비의 2009년 역점 사업은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 솔루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RIA 솔루션 등이다.

1.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 솔루션
라이브사이클ES(Enterprise Suite)와 애크로뱃9이 양축을 이루고 있다. 라이브사이클ES는 국제적인 전자문서 표준인 애크로뱃과 플래시의 기능이 결합된 기업용 전자문서 관리 서버 솔루션으로 '경제 위기시대의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게 한국어도비의 전략이다. 어도비는 또 원거리 협업 등으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해주는 솔루션인 애크로뱃9을 차세대 전자문서 솔루션으로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2.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크리에이티브 스위트4가 주력 제품이다. 한국어도비는 풍부하고 화려한 비주얼과 쉽고 간편해진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을 앞세워 특히 교육 시장의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3. RIA 솔루션
플래시 플랫폼과 플렉스, AIR 등이 핵심을 이루고 있다. 한국어도비는 플래시 플랫폼을 내세워 RIA를 비롯해 크리에이티브 등의 시장을 공략하고, RIA에 날개를 달아주는 플렉스와 AIR의 마케팅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