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피트 한국 넷앱 사장


▲ 존 피트 한국 넷앱 사장





지난해 한국넷앱은 국내 시장에서 실적이 꾸준히 향상되며, 2008년 2분기(8~10월) 창사 이래 최대 실적(원화 기준 100%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넷앱에 따르면 회계연도 2009년 Q2(2008년 8월~10월)에는 새로운 고객이 전체 고객의 35%, 매출의 23%를 차지했으며, 영업이익은 37.6%에 달했다. 특히 삼성증권 등 금융 시장과 제조, 반도체, 공공 등에서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구축했다.
올해 넷앱은 ▲가상화 ▲백업 및 복구 ▲컴플라이언스 ▲네트워크 스토리지 ▲파트너 전문성 강화를 주요 역점 사업으로 선정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1. 가상화 시장 공략
전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으로 가상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넷앱은 가상화 환경에 최적화돼 고객의 스토리지 관련 비용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복제거, Snapshot, 씬 프로비저닝 등 비용 절감 및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을 중심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가상화 환경에서 넷앱 스토리지를 통해 기존 스토리지 대비 50% 용량 절감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상화와 관련한 캠페인에 집중하고 있다.

2. 백업 및 복구
백업 및 복구는 데이터 보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최근 그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넷앱은 2009년 백업 및 복구 시장에서는 기존 넷앱 고객 대상으로는 SnapVault를 통해, 이기종 환경의 고객에게는 넷앱 가상화 솔루션을 통한 스토리지 백업 및 통합 전략을 집중 홍보하고 이에 맞추어 캠페인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3. 컴플라이언스에 집중한 금융권 공략 강화
2009년 넷앱은 금융권의 컴플라이언스 수요에 맞추어 공전소 솔루션을 통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전자금융거래법 준수를 위한 통합로그관리시스템 업체인 투비즈테크놀로지와 매직 아카이브(Magic Archive) 솔루션을 넷앱의 스냅락 기반 웜(Worm) 솔루션인 'FAS300시리즈'와의 패키징을 제휴하고, 내년부터 본격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다.

4. 네트워크 스토리지
데이터센터에 가상화 기술 적용이 증가하면서 10기가비트 이더넷은 가상화 환경을 가장 최적화할 수 있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서버와 스토리지 네트워킹을 10기가비트 이더넷으로 통합하려는 고객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넷앱은 10기가비트 이더넷 스토리지 솔루션 시장 을 주도하면서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5. 파트너사의 산업별 전문성 강화
넷앱은 2009년 산업별 시장 공략을 위해 산업별로 특화된 전문 협력사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영업목표 달성에 급급했다면 정량적인 평가 이외에 특정 산업군에 중요한 레퍼런스 발굴 및 특화된 파트너의 영입, 잠재 고객수요 개발 등에 대한 목표를 공유하고 인센티브를 포함한 혜택을 제공해 협력사들이 산업별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협력사에서 엔지니어, 마케터 등 넷앱 전담자를 충원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줘 장기적인 관점에서 영업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