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익춘 주니퍼 네트웍스 사장


▲ 강익춘 주니퍼 네트웍스 사장





1.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와 데이터센터 통합 추세에 맞게 데이터센터의 복잡성을 단순화하고 운영효율성과 관리 용이성을 높이는 솔루션에 역점을 둘 방침이다. 주력 제품은 백본스위치 및 액세스단 스위치 EX 시리즈, 대용량 방화벽 SRX, WXC 가속기 및 코어라우터 등이다. 2009년에는 주니퍼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추가 통합보안제품 및 백본 스위치를 출시할 예정이다. 특별히 백본 스위치는 데이터센터에 주요한 장비인 만큼 마케팅력과 영업력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2. 네트워크 가상화
2009년에는 네트워크 가상화 처리가 새로운 단계로 진입할 것으로 보고, 주니퍼의 가상화 솔루션을 알리고 고객을 확보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주력 제품은 주니퍼 방화벽/VPN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가상화 기술, 버츄얼 새시가 가능한 스위치 EX 4200 등으로 데이터센터 및 엔터프라이즈 시장, 통신사업자 등이 주요 타깃 시장이다.

3. 그린 네트워킹
2009년에는 그린 네트워킹이 효율성과 전력 소모에 대한 계량화할 수 있는 측정 지표로서 인정받으며 RFP의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고객이 요구하는 그린 네트워킹 RFP에 대해 그동안 많은 기업이 모호하고 계량화할 수 없는 목표를 제시해 왔다. 주니퍼는 지속적으로 고객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그린 네트워킹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주력 제품은 라우터 T1600, 스위치 EX시리즈, 대용량 통합방화벽 SRX 등이다.

4. 네트워크 운영시스템
네트워크와 서버 리소스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달려 있으며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네트워크 OS는 이를 달성하는 데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2009년 구매 의사 결정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네트워크 벤더들은 타사와 차별화되는 솔루션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의 비용 절감을 돕는데 주력할 것이다. 주니퍼는 이를 경영 전략의 핵심으로 여기고, 막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주력제품은 주니퍼 운영소프트웨어인 JUNOS이다.

5.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와 정책제어
기업들은 많은 멀티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네트워크상에서 전송되는 비디오, 음성 및 데이터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는 오직 인텔리전스를 내장한 최신 네트워크를 통해서만 처리될 수 있다. 2009년에는 애플리케이션 첨단 인식 네트워킹을 통해 인텔리전스를 달성하는 메커니즘이 주력 영역으로 부상할 것이다. 주니퍼의 주력제품은 주니퍼 네트워크 접근제어 UAC, SRC(session and resource control) 등이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