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세호 한국유니시스 사장


▲ 강세호 한국유니시스 사장





2008년에 250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린 한국유니시스의 2009년 목표는 전년 대비 20% 성장이다. 한국유니시스는 이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IMS 솔루션 ▲하이엔드 IA서버 ▲메인프레임 ▲아웃소싱 ▲항공운송 솔루션 등의 사업에 역점을 둔다는 전략이다.

1. IMS 솔루션
유니시스는 지난해 토털 인프라 관리 솔루션인 IMS(Infrastructure Management Suite) 제품군을 발표하고 이를 위한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전산자원 재활용, 오케스트레이션 및 IT서비스관리, IT인프라 운영 자동화, 사용대비 비용청구 등 기업의 IT인프라에 대한 포괄적인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IMS솔루션을 통해 유니시스는 업계에서 가장 큰 관심을 얻고 있는 가상화 환경 구축과 인프라 자동화 환경을 구현해 고객의 실시간 IT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2009년에는 이와 관련된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더욱 세분화하여 국내 기업들의 사업 특성에 따라 커스터마이즈된 프리 컨설팅 및 워크샵 등을 추진하여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2. 하이엔드 IA서버
유니시스는 하이엔드 IA서버인 ES7000서버의 국내 비지니스를 위해 지난 2005년 하반기부터 본사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RTI(실시간 인프라스트럭처) 전략을 기반으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ES7000 서버는 타 IA서버 벤더들과는 차별화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과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의 32비트, 64비트 윈도우 데이터터 서버 및 리눅스, 유닉스 웨어 등 다양한 오픈 기반 OS를 하나의 박스에서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ES7000서버의 기술적 강점을 적극 살린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들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서버 가상화와 파티셔닝 기능을 활용한 서버통합 시장에서 높은 가용성과 확장성, 그리고 유닉스 서버보다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를 내세워 하이엔드 IA서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3. 메인프레임
유니시스는 앞으로도 메인프레임 신기술 개발 등 메인프레임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집행, 회사의 핵심 전략사업들 중의 하나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유니시스는 '모던 메인프레임' 이라는 개념이 적용된 메인프레임 서버인 도레이도 (Dorado) 시리즈를 현재 공급하고 있다.

4. 아웃소싱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ITO, BPO 분야와 IT 컨설팅 분야에 대폭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현재 한국유니시스가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한항공의 네트워크 메니지드 서비스 사례를 기반으로 향후 관련 분야에서 신규 레퍼런스의 추가 발굴에 힘쓰고, 금융기관 이나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ITO 레퍼런스 발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5. 항공운송 솔루션
한국유니시스는 본사 항공운송 서비스 팀과의 긴밀하게 협력해 인천공항의 운항정보 관리 솔루션, 요금관리 시스템 컨설팅, 발권 예약 터미널 시스템 컨설팅, 전자여권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