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진석 시만텍 사장


▲ 변진석 시만텍 사장





1. 차세대 데이터 센터 관리
시만텍코리아는 지난해 9월 기업의 성공적인 데이터 보호 및 스토리지 관리를 돕기 위한 차세대 데이터 센터 전략을 발표한 데 이어 2009년에는 차세대 기술의 통합과 관리 용이성에 중점을 둔 혁신적인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이러한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차세대 데이터 센터 관리의 핵심 제품은 'Veritas NetBackup(베리타스 넷백업)', 'Veritas NetBackup PureDisk(베리타스 넷백업 퓨어디스크)', 'Veritas Storage Foundation (베리타스 스토리지 파운데이션)', 'Veritas Cluster Server (베리타스 클러스터 서버)' 등이며 특히 이기종 스토리지 환경 전반에 대한 중앙화된 가시성 및 제어를 제공하는 스토리지 자원 관리 솔루션인 'Veritas CommandCentral Storage(베리타스 커맨드센트럴 스토리지)'의 신규 버전을 국내에 소개할 것이다.

2. 가상화
시만텍코리아는 서버부터 스토리지와 엔드포인트를 아우르는 다양한 가상화 솔루션을 통해 개화 단계의 국내 가상화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시만텍의 가상화 관련 주력 솔루션은 'Veritas NetBackup for VMware', 'Veritas Cluster Server for VMware', 'Veritas Virtual Infrasturcture(베리타스 버추얼 인프라스트럭처)', 'Altiris Software Virtualization Solution(알티리스 소프트웨어 버추얼라이제이션 솔루션)' 등이다.

시만텍코리아는 이러한 솔루션을 앞세워 기존 고객 중심으로 레퍼런스를 확대하며 특히, 가상화 도입으로 가상 머신의 백업, 엄격한 복구시간목표(RTO) 준수, 물리적 및 가상화 환경의 효율적 관리와 같은 문제 해결을 필요로 하는 기업을 집중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가상화 하이퍼바이저 분야의 선두 기업인 시트릭스, VM웨어, 마이크로소프트 등과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최상의 관리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

3. 컴플라이언스
최근 몇 년간 강화 추세를 보여 온 정부 및 산업 차원의 컴플라이언스는 2008년에 발생한 개인 정보 유출 사건 및 국제적 규제 적용 확대로 인해 2009년에는 보다 엄격하게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만텍은 메시징 관리 부분 컴플라이언스를 구현하는 'Symantec Enterprise Vault(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볼트)' 제품으로 아카이빙 시장에서 선두 위치를 유지해 왔다. 2009년에는 현재 진행 중인 썬마이크로시스템즈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지속하고 'Symantec Enterprise Vault'의 신규 버전을 발표해 수요 확대가 예상되는 아카이빙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기업이 보안 설정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컴플라이언스 구현, 평가 및 유지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Symantec Control Compliance Suite (시만텍 컨트롤 컴플라이언스 스위트)'와 기업이 보안 위협을 확인, 검토, 대응하고 우선 순위 설정할 수 있도록 해주는 'Symantec Security Information Manager (시만텍 시큐리티 인포메이션 매니저)' 등의 제품으로 국내 컴플라이언스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4. 데이터 유출방지
2009년은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대와 관련 규제 증가로 DLP가 본격적으로 확산되는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Symantec Data Loss Prevention'은 2008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선두 기업 (Leader)'으로 선정된 업계 최고의 솔루션으로 푸르덴셜, 샤프와 같은 포춘 100대 기업 중 4분의 1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특히 2009년에는 기밀 정보를 위한 검색, 모니터링, 보호 기능을 한층 강화한 'Data Loss Prevention 9'을 국내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시만텍코리아는 한국어는 물론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서 많이 사용되는 워드프로세서, 메신저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도록 솔루션 현지화를 진행하는 한편 삼성SDS와 보안사업 제휴를 활용해 정보 유출 방지 분야 시장 발굴, 영업,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5. 엔드포인트 통합보안
시만텍코리아는 'Symantec Endpoint Protection'과 'Symantec Network Access Control(시만텍코리아 네트워크 액세스 콘트롤)' 제품의 CC EAL 2+ 획득을 계기로 공공 부문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동시에 CJ그룹, SK 텔레콤과 같은 대규모 고객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대기업, 통신, 학교, 금융 등의 분야에서도 전략적 영업을 펼쳐 고객사를 확대해나갈 것이다. 더불어, IT 관련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중소기업 시장을 대상으로 통합 보안과 시스템 복구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Premium(시만텍코리아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프리미엄)' 위주의 영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6. SMB를 위한 포괄적 리스크 관리
전반적 IT 요구사항 증가와 함께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SMB 비즈니스 역시 2009년 시만텍코리아의 역점 사업 중 하나다. 특히 시만텍코리아는 SMB를 대상으로 포괄적인 리스크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윈도우 데이터 백업 및 복구의 선두 제품인 'Backup Exec(백업 이그젝)'과 윈도우 시스템 복구 솔루션 'Backup Exec System Recovery (백업 이그젝 시스템 리커버리)'를 중심으로 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