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웍스 3D CAD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친환경 솔루션 개발

미국 플로리다주 할리우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Island Sky®Corp.가 SolidWorks 3D CAD와 SolidWorks Simulation을 사용해 대기중의 수증기를 음용수로 바꾸는 특허기술을 개발했다.

Island Sky는 고품질의 식수를 저비용으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공급하고, 식수를 구할 수 없는 비상 지역에서 일하는 긴급 구호팀에 비상 식수 장비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식수 제조 제품을 만드는 회사다.

Island Sky의 George Dubois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식수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양의 탄산가스가 방출된다"고 밝히고, "음용수로 만드는 기술은 개발 속도가 매우 중요한데 솔리드웍스의 3D CAD와 Simulation은 신속한 작업을 도와준다. 그리고 최초의 물리적 어셈블리가 완벽하게 작동하도록 솔리드웍스에서 모든 프로토타입을 연구하므로 시간과 비용, 그리고 기타 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Island Sky는 SolidWorks 3D CAD와 SolidWorks Simulation으로 두 가지 식수 제조 제품을 개발했다. 가정용과 사무실용 모델인 Skywater® 14와 최근 대량생산에 들어간 옥외용 대용량 모델인 Skywater® 300이 바로 그것이다. 이미 여러 개의 특허를 받은 이 장비들은 각각, 솔리드웍스에서 탑-다운 방식으로 설계된 400여 개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루 1,100리터에 달하는 물을 생산할 수 있다.

Island Sky는 식수 제조 뿐만 아니라 이미 항공과 의학, 그리고 제조 분야의 협력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솔리드웍스를 사용하고 있다. 이에따라 Island Sky는 솔리드웍스의 공인 판매업체인 SolidExperts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소프트웨어 교육과 구축 및 지원 서비스를 받는다는 계획이다.

솔리드웍스는 수증기를 음용수로 바꾸는 기술 외에도 ▲ BigBelly® trash bin의 세계 유일의 현장 태양열 충전 쓰레기 압착기 ▲ Trojan Technologies의 자외선 식수 소독 장치 ▲ Reee chair의 폐 비디오 게임 콘솔로 만든 겹침 의자 ▲ 태양열 집열판, 공기 정화 장치, 바닥난방 및 기타 석유, 가스, 전력 의존도를 낮춘 제품들로 구성된 전체 가정용 시스템 등의 친환경 제품을 설계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