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홈페이지에 할로윈 분위기 연출, 펌킨·프랑켄슈타인 등 각종 가면 추가

게임업체들이 할로윈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좀비온라인'은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할로윈 느낌이 나는 가면을 게임 내에 추가했다. JCB의 프리스타일 시리즈는 할로윈 사탕을 다양한 경품으로 바꿀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은 호박모자와 스크림 변신캔디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 실시와 함께 홈페이지에 댓글을 달면 진짜 호박죽을 주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각 게임업체 관계자는 할로윈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이 더욱 재미있는 플레이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좀비온라인 할로윈에 더욱 강해진다!


좀비온라인 할로윈에 더욱 강해진다!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앤앤지랩이 개발한 2D횡스크롤 RPG '좀비온라인'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에서는 그 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왔던 경매장 및 파티시스템과 같은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는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먼저 이용자들이 원하는 아이템을 게임 내에서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경매시스템 'Z마켓'이 새롭게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Z마켓'은 그 동안 이용자가 물품 매매를 위해 개인 노점을 일일이 찾아 다녀야 했던 기존 방식을 개선한 위탁 거래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간단하고 신속하게 다른 이용자들의 아이템을 검색하여 구입 및 판매할 수 있다.
회사 측은 'Z마켓'이 앞으로 좀비온라인만의 경제 활동 중심으로서 이용자 편의 향상은 물론 이용자 간 경제 활동을 촉진시켜 보다 활기차고 역동적인 게임 환경을 형성해 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프리즌 아일랜드'던전 내 파티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프리즌 아일랜드'는 수많은 좀비가 출몰해 '한번 들어가면 다시 나올 수 없다는'뜻에서 감옥섬이라 불리는 던전으로 이번 파티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게임의 묘미인 협동플레이와 커뮤니티를 한층 강화시켰다.
넷마블의 김현익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의 편의성 향상과 더 큰 재미를 주기 위해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대규모 업데이트"라며 "한층 새로워진 게임 플레와 이벤트로 꾸며진 할로윈 분위기를 마음껏 즐겨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업데이트를 기념해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드라큘라, 프랑켄슈타인 등 할로윈 가면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11월 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해 호박머리 아이템과 민첩성, 체력 등을 증가시키는 버프아이템을 일괄 지급한다.






JCE 프리스타일 시리즈 '신나는 할로윈 이벤트'


JCE 프리스타일 시리즈 '신나는 할로윈 이벤트'

JCE는 자사의 인기 온라인 스포츠 게임 '프리스타일'과 '프리스타일 풋볼'을 통해 각기 다른 할로윈 이벤트를 펼쳤다. 프리스타일에서는 10월 31일까지 '할로윈 파티'를 실시하고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할로윈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할로윈 파티용 헤어 아이템'과 '행운의 FS 풍선'을 무료로 지급했다.
이용자는 할로윈 파티용 헤어 아이템으로 ▲힙합 펌킨 ▲힙합 프랑켄 ▲스크림 가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매일 지급되는 FS풍선을 통해 '스페셜 캐릭터'부터 'VIP아이템'까지 다양한 상품을 지급했다.
프리스타일 풋볼에서는 10월 31일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할로윈 사탕을 모아라!'를 실시했다. 이벤트는 해당 기간 중 3승을 거둘 때 마다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할로윈 사탕'을 1개씩 지급했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모은 할로윈 사탕으로 ▲3종의 윙볼 ▲스폰서 아이템 ▲집중훈련 초기화 아이템 ▲컨디션 팔찌 등을 받을 수 있다. 장지웅 JCE 사업본부장은 "할로윈 사탕 및 다양한 할로윈 코스튬 아이템으로 무장한 프리스타일 시리즈와 함께 모두들 즐거운 할로윈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이온에서 즐기는 할로윈 데이


아이온에서 즐기는 할로윈 데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할로윈 데이를 맞아 10월 27일부터 할로윈 이벤트를 실시했다. 게임 내에서 호박모자와 스크림 변신캔디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를 할로윈 분위기로 단장하면서, 게임 안팎으로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다.
할로윈 이벤트는 '황금데바 신드롬'이후 처음으로 맞이한 할로윈을 기념해 '노란 호박 신드롬'으로 패러디하여 진행됐다.
게임 내 설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영화 '스크림'에 나오는 악당으로 변신하여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버프를 받을 수 있는 '할로윈 변신 캔디'와 '잘익은 노란 호박 모자'선물을 준비했다. 특히, 호박 모자는 노란색 유일 등급 아이템으로, 2.1 업데이트 이후 황금시대에 아이템을 많이 얻지 못한 '비운의 데바들을 위한 선물'이란 의미도 담겨있다.
게임 밖에서도 이벤트가 진행된다. '호박 데바 신드롬'댓글 이벤트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 '테츠의 노트'에 가지고 싶은 아이템을 댓글로 다는 고객 중 100명을 선정하여 진짜 호박죽을 선물했다.


※본 게임 기사는 본지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게임 전문지인 'IT 매일'에서 제공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