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타임테크 진성일 대표, ‘카이로스 스페셜(Kairos Spatial)’을 무기로 공략


▲ 리얼타임테크 진성일 대표.



국내 토종 메인메모리 DBMS(MMDBMS) 업체인 리얼타임테크(대표 진성일)는 세계 처음으로 공간 DBMS 시장을 선점했다. 메인메모리 분야와 모바일 분야로 구성된 리얼타임테크는 특히 '카이로스 스페셜(Kairos Spatial)'제품을 주력 무기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진 대표는 '카이로스 스페셜'은 '카이로스 RDBMS'에 공간객체 관리 기능이 확장된 DBMS로 고성능 GIS 및 웹 GIS 서비스 개발에 적합한 데이터 모델 및 기능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카이로스 제품은 2011년 KT와 현대 자동차에 시험평가 후 지식경제부에서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 육성을 위해 마련한 WBS(World Best software) 3차 과제 공모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진 대표는 "최근 3일 국내 자동차 생산 업체인 현대‧기아 자동차 텔레메틱스(Telematics) 서비스를 위한 교통정보 수집‧가공에 국내 DBMS 업계 처음으로 자사 '카이로스 스페셜(kairos spatial DBMS)이 선정돼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료했다"며 자사 제품에 대한 당당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에 따라 진 대표는 "자사의 메인메모리 DBMS 분야 제품을 솔루션에 내장시켜 판매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특히 "도로명 주소, GIS 시설물분야, 개인정보보호 분야, 증권 선물·HTS 분야를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 채널영업 강화는 물론 삼성SDS, 동부CNI, LIG, 넥스원, 지노시스템 등 SI 전문회사와 연계해 시장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리얼타임테크는 '카이로스 스페셜'을 무기로 자동차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위해 교통정보수집 센터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운영하고 있다. 그밖에 통계청 GIS포털 사이트, KTH의 오픈 API플랫폼, 자동차 LBS포털 사이트, 함정무기체계 시스템 등에 구축·납품되는 등의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앞으로 진 대표는 "가트너에 따르면 국내 전체 DBMS 시장이 2010년 200억 달러에서 2012년 300억 달러, 그리고 2020년에는 6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며, "리얼타임테크는 올해 매출목표를 50억 원, 2013년은 100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진 대표는 "향후 대표적인 레퍼런스 사이트를 기반으로 국방 무기체계, 빅데이터 처리, 공공 GIS·LBS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일본, 중국, 싱가폴 등 해외 유수의 기업들과 협력을 맺어 글로벌 마케팅 전개를 펼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