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 ‘BIPS 2013’


▲ Enterprise Platform 의 기본적인 역할


[아이티데일리]솔트웨어는 솔트웨어 BIPS(Business Integration Platform Service) 2013 을 통해 기업 및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 하고 있다. 기존에 엔터프라이즈 포털(Enterprise Portal)이라고 불리우던 EP의 개념을 엔터프라이즈 플랫폼(Enterprise Platform)으로 확장하여 모바일/태블릿 중심의 스마트 워킹 환경에 대응하고 기업 내의 설치형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기업용 IT 환경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의 주된 목적은 기업에 존재하는 각각 다른 이기종 시스템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주고, 미래 지향적인 기업용 컴포넌트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통합 작업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데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애플리케이션을 설계부터 개발 구축하는 기간을 단축하고 사용자 경험에 대한 기획과 구축된 이후의 테스트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되는 장점을 가지게 된다. 솔트웨어 BIPS의 구성 요소 및 기능들에 대해 알아본다.

 

소셜엔터프라이즈 플랫폼 BIPS 2013

기업 및 기관들은 수많은 계획과 실행의 과정을 통해 수많은 IT 자원을 활용하게 된다. 하지만 점차 복잡해지고 산재되어 가는 수많은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하기 위한 많은 노력과 비용이 수반되고 있는 것이 현실적인 IT의 고민으로 작용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 및 기관에서는 비즈니스와 서비스를 위한 IT자원의 배치와 효율성을 위해 중장기 IT로드맵이나 거버넌스 체제 도입으로 프레임워크를 도입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관련 조직에서는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아키텍처와 프레임워크, 통합 등이 필요하지만 누가 어떻게 구현하고 어떠한 프레임워크를 어떻한 방식으로 적용해야하는지, 도입한 특정 벤더의 솔루션의 사용으로 인해 이후 유지보수 및 추가적인 서비스를 위해 어쩔수 없는 비용을 지속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하는 것 역시 대다수 IT의 고민으로 작용하게 된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여러 가지 노력 중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표준기반의 기업용 플랫폼의 도입이다.

여러 분야에서 플랫폼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고 있지만, IT에서의 플랫폼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기술의 구성요소들이 함께 공유되면서 서로 연결되어 있는 기반을 지칭한다.

 

 

<이하 상세 내용은 컴퓨터월드 7월 호 참조>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