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 SCAF-G

[아이티데일리] 구축 목적에 최적화된 ‘SCAF-G 패키지 솔루션’

최근 발표된 금융전산 보안 강화 대책과 개정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국내 데스크톱 가상화(VDI)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이제는 목적에 맞는 최적화된 솔루션 도입을 구체적으로 검토해야 할 때이다.
‘SCAF-G 패키지 솔루션’은 고객의 가상화 구축 목적에 최적화하게 구성할 수 있는 패키지 솔루션이다. SCAF-G는 ‘심플 클라우드 아키텍처 플랫폼 – 굿모닝아이텍(Simple Cloud Architecture platForm – GIT)’의 약자로, 가상화·클라우드 인프라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이 제공하는 ‘최적의 패키지 솔루션’이다.
굿모닝아이텍 자체적인 검증시스템에 의해 철저한 검증을 거쳐 탄생한 SCAF-G는 고객 맞춤형으로 최적화된 제품으로 설계됐다. 플랫폼 구성전략은 단순한 목적(Simple Purpose), 심플한 구조(Simple Architecture), 간단한 관리(Simple Management)이다. 구축 목적에 따라 시리즈별로 나뉘는 SCAF-G는 ’망분리 인터넷 VDI SCAF-G Red’, ’스마트워크 업무용 VDI SCAF-G Green’, ’고속 대용량 빅데이터 플랫폼 SCAF-G Blue’ 패키지로 이뤄져 있다.
이 가운데 망분리 인터넷 VDI ‘SCAF-G Red’와 스마트워크 업무용 VDI ‘SCAF-G Green’을 소개한다.


망분리 전용 인터넷 VDI ‘SCAF-G Red’
SCAF-G의 첫 번째 시리즈인 ‘SCAF-G Red’는 망분리 전용 인터넷 VDI이다. 기존의 CBC, SBC 방식의 망분리 프로젝트에 있어 발생하는 비용과 기술상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설계됐다. ‘SCAF-G Red’는 서버, 스토리지, VM웨어 호라이존 뷰(Horizon View) VDI 솔루션, 안티바이러스(Anti-Virus) 등이 포함된 올인원(All-in-One) 아키텍처를 통해 효율적인 인프라를 구성을 할 수 있다.
기존 업무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분리된 인터넷 VDI를 구축할 수 있다. 또, 별도로 구매해야 했던 서버인프라, 안티바이러스 등을 하나로 구성하여 집중화했다. 이로 인해 추가적으로 구매하는 없이도 물리적 망분리 수준의 인프라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물리적 망분리 PC 등을 구축할 경우 추가로 도입해야 했던 네트워크와 관리의 어려움이 없이 손쉽게 관리도 가능하다.
구축 목적에 맞게 패키지 솔루션을 최적화함에 따라 1개월 이내 구축이 가능해 신속한 업무 적용이 가능하다.  
‘SCAF-G Red’의 주요 기능 및 특장점으로는 ▲효율적인 인프라 구성 ▲간편한 보안 설정 ▲확장성 용이 ▲탁월한 호환성 ▲관리 단순화 ▲신속한 구축 등이 있다. 특히, 사용자가 늘어나는 경우 서버단위의 스케일 아웃(Scale out) 확장이 가능하여 편리하며, 기존 업무망과 분리된 망 구축으로 보안성이 높아지고, 호환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전용 VDI로 관리표준화 및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한편, 용도에 부합하는 최적의 패키지 제공으로 구축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주요기능 및 특장점>
-주요기능 및 특장-효율적인 인프라 구성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 변경 없이 효율적인 인프라 구성

-간편한 보안 설정
인터넷 가상머신은 필수적 보안 프로그램을 선별 적용하여 비용 최소화
 
-확장성 용이
서버단위의 Scale out 지속적 확장 가능
 
-탁월한 호환성
기존 업무망과 분리된 구축으로 호환 용이

-관리단순화
인터넷 전용 VDI로 관리표준화 및 유지보수 편의성 제공

-신속한 구축
용도에 부합하는 최적의 패키지 제공으로 구축 시간 단축

 

스마트워크 업무용 VDI ‘SCAF-G Green’
SCAF-G 두 번째 시리즈인 ‘SCAF-G Green’은 스마트워크 업무용 VDI이다. ‘SCAF-G Green’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서 일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용 VDI 패키지 솔루션이다.
VM웨어 호라이존 뷰 VDI  솔루션을 기반으로 최적의 하드웨어 시스템을 결합한 ‘SCAF-G Green’은 차별화된 컨설팅을 제공하고, 적합한 아키텍처를 제시한다. 이에따라 스마트워크 VDI 운영에 있어 가장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시스템 장애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든 패키지 솔루션이다.
특히, 도입과정에 서로 다른 공급처로 인한 장애 회피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전에 검증된 최적의 인프라 시스템을 통합하여 구축함으로써, VDI 프로젝트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많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빠른 시간 안에 서비스 구성이 가능하다.

<주요기능 및 특장점>
-차별화된 컨설팅 제공
-효율적 관리 가능
-시스템 장애 최소화
-검증된 최적의 인프라 시스템 통합 구축
-신속한 구축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