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스카우트 nGenius Packet Flow Switch


▲ nGenius Packet Flow Switch(PFS) 시리즈


[아이티데일리] 최근 클라우드의 도입과 모바일 기기의 확산 등으로 인해 데이터센터의 트래픽이 폭증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늘어나는 데이터센터의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의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미국의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 넷스카우트도 트래픽 관리 솔루션 ‘nGenius Packet Flow Switch’를 통해 시장에 뛰어들며 경쟁에 나섰다.
넷스카우트는 1984년에 설립되어 29년간 트래픽 분석/모니터링 및 서비스 성능 관리 서비스를 수행해왔으며, ‘네트워크 제너럴(스니퍼)’을 인수/합병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다.
버라이즌, T-모바일, 스프린트 등 전 세계 150개 이상 이동통신사와 노무라증권, 메릴린치, 뉴욕/시카고 거래소 등 금융망의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2012년‘ONPATH 테크놀로지스’를 인수한 바 있다.
코마스가 공급하고 있는 넷스카우트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nGenius Packet Flow Switch(PF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초 저지연성과 고밀도 연결성을 지원하는 대용량 스위치

넷스카우트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은 업계를 선도하는 초 저지연성과 10G, 40G, 100G 이더넷 등의 고밀도 연결성을 지원하는 모듈러 기반 확장성을 제공하는 진보된 스위칭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넷스카우트의 PFS 솔루션은 간단히 마우스로 이용 가능한 프로비저닝과 대규모 네트워크 모니터링 스위치 배치를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진보된 중앙 관리 기능을 갖고 있는 모듈러 기반 대용량 스위치이다. 이는 고도로 분산된 네트워크 환경에서 관련된 모든 네트워크 트래픽에 편재하고 확장 가능한 액세스를 가능하게 하여, 넷스카우트의 기존 통합서비스 보증 솔루션과 함께 고객의 보안 시스템 관리 및 서비스 제공 관리 전략을 강화하는데 기여한다.

통합 지능형 탭 선정에 있어서 편의성, 안정성, 기능성, 확장성 4가지에 초점을 맞추어 제품을 선정해야 한다.


1. 편의성
관리자와 운영자의 편의를 위해 통합적인 관리를 통한 전체 장비 연결, 상태, 인벤토리, 로그 및 권한 관리 등 다양한 관리기능이 요구되며 특히나 모든 기능의 직관적으로 볼 수 있는 사용자 관점의 GUI는 필수적이다.
nGenius PFS는 여러 대의 장비를 하나의 관리 시스템을 통해 관리가 가능하며 다양한 관리 기능을 GUI를 통해서 제공하여 최적의 운영환경을 제공한다.


▲ 통합관리 서비스 GUI


▲ 장비 상태 및 포트 상태 관리


▲ 포트별 트래픽 상태 관리


2. 안정성
통합 지능형 탭의 요건 중 안정성은 필수적이다. 실제 서비스에 관여하지는 않지만 진화 발전하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 모니터링 및 분석을 위해 지능형 탭 자체의 장애는 최소화해야 한다. 그런 면에 있어서 nGenius PFS는 무중단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이중화 기능을 제공한다.


▲ 통합관리 서버 이중화


▲ PFS 관리 시스템 이중화

 


<이하 상세 내용은 컴퓨터월드 9월 호 참조>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