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엠비 클릭쉐어

[컴퓨터월드] 선이 없는 깔끔한 회의실, 끊김 없이 원활히 진행되는 세미나&컨퍼런스,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분임토의. 이 모든 것이 혁신적인 무선 영상 솔루션 클릭쉐어 하나로 이루어진다.

클릭쉐어는 세계적인 영상기기 바코(BARCO)사의 무선 영상 전송 시스템으로 82년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세계의 사람들이 회의실 및 강의실 등에서 빈번하게 겪을 수 있는 불편함을 클릭 한번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 기본 구성

클릭쉐어는 영상 및 소리를 무선으로 수신하는 베이스 유닛과 영상 및 소리를 무선으로 송신하는 버튼, 버튼을 보관할 수 있는 트레이로 구성돼 있으며 선택 사양으로 클릭쉐어 링크가 제공된다. 클릭쉐어 링크는 스마트 폰, 테블릿 PC를 이용해 무선으로 영상 및 소리를 송수신 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설치 방법

클릭쉐어의 가장 큰 특징은 설치가 쉽다는 점이다. 노트북 또는 PC의 USB포트에 클릭쉐어 버튼을 연결하면, 버튼 내 내장돼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다.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고 클릭쉐어 버튼을 클릭하면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에 디스플레이 장치에 동일하게 노출된다.

동시에 2개 이상의 화면을 보고 싶을 땐 동일한 방법으로 클릭쉐어 버튼을 PC 또는 노트북에 연결해 실행하면 된다. 화면은 최대 4분할까지 지원하며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

화면 공유 중 한 화면만 보고 싶을 땐 클릭쉐어 버튼을 1초 이상 클릭 하면 된다. 이 경우 1개의 화면으로 자동 전환된다. 또한 동영상 재생 시 음향도 함께 전송돼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전송할 수 있다.

클릭쉐어는 이처럼 사용방법이 매우 간단해 기계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도 쉽게 사용 할 수 있으며 회의, 강의, 세미나 등을 빠른 시간에 준비할 수 있다.

베이스 유닛을 추가 구매하지 않고 신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제품의 장점이다.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언제나 새로운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어 별도의 유지보수 비용이 필요없는 것이다.

클릭쉐어를 도입할 경우 무선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함으로써 회의실 내 불필요한 선을 없앨 수 있다. 깔끔한 회의실 분위기를 만들어 회의, 강의 등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이다.

 

▲ 화면 분할 예시

또한 동시에 4개의 화면 분할이 가능해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으며, 최대 64대까지 사용자를 확장할 수 있어 무선 다중화면 표출이 가능하다. PC, 노트북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와도 호환돼 기기에 제약이 없다는 점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클릭쉐어는 현재 국토교통부, 산업통산자원부, 국립공주병원, 대전시교육청, 한국HP, 농협, 한국투자증권, GM대우, 인프라닉스, 한글과컴퓨터 등에 공급돼 사용중이며 계속해서 여타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사, 외국계기업 등 전 산업분야로 수요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클릭쉐어의 특장점

1) 스마트한 회의 문화

회의 전 프리젠테이션 화면의 출력을 위한 준비과정이 필요 없어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 또한 버튼의 수 만큼 모니터의 정보를 디스플레이 장치로 내 보낼 수 있어 사전에 자료 공유 및 노트북을 매번 바꾸어 연결하는 불편함을 없앨 수 있다. 복잡한 설치지식 없이도 사용이 가능해 관리자를 둘 필요가 없다.

2) 끊김 없는 강의&컨퍼런스

강연자가 2명 이상 일 때 다음 강연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프리젠테이션을 다시 실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맞지 않은 글꼴로 인해 화면 속 자료가 깨지는 현상들이 나타나는 등 여러 가지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클릭쉐어를 이용할 경우 끊김 없는 강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강의 자료를 외부에 전달할 필요 없이 강사들이 직접 개인 노트북을 가져와 바로 디스플레이와 연결해 강의할 수도 있다.

3) 병원, 방송국 등에 유용

하나의 사례를 두고 다양한 예시를 제시할 때 클릭쉐어를 이용한다면 한눈에 비교 분석을 할 수 있어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다. 특히 병원의 경우 학회 세미나, 연구, 분임토론 등 진행 시 하나의 질병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향후 치료 및 연구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방송국 또한 시사, 분석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동시에 데이터를 보여주거나, 방청객의 의견을 제시할 때 방청객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자료를 직접 디스플레이에 전송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광고 및 디자인 시안 비교, 데이터 비교 분석, 발표 등과 관련해 클릭쉐어를 활용할 경우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 활용 사례

 

클릭쉐어의 주요 사양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