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유저 개발자, 관리자, 분석 전문가들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이용 가능

 

 

[컴퓨터월드] 맵알테크놀러지스(MapR Technologies)가 하둡 애플리케이션 갤러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맵알 앱 갤러리는 다양한 하둡 파트너사들의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아키텍처를 스케일 아웃(scale-out)시 빅데이터로부터 더 나은 비즈니스 가치를 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맵알 앱 갤러리는 비즈니스 운영 및 의사결정을 향상시키기 위해 보다 정교한 빅데이터 기능 개발을 필요로 하는 엔드유저 개발자, 관리자 및 분석전문가들을 위해 설계됐으며, 레디 메이드(ready-made)된 빅데이터 유틸리티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잭 노리스(Jack Norris) 맵알테크놀러지스 최고마케팅경영자(CMO)는 “맵알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맵알 클러스터 상에서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앱 갤러리는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이를 보다 쉽고 빠르게 개선시킬 것”이라며, “이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이용 가능하며, 고유 기능을 활용해 고객들의 수익을 최적화하고 비용을 제어하며 리스크를 완화시키는 애플리케이션의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앱 갤러리는 프로비저닝, 관리 및 보안을 위한 관리자 중심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중심의 애플리케이션, 쿼리 엔진 및 프레임워크, 그리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을 위한 분석전문가 중심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맵알 배포판은 가장 개방적인 하둡 배포판으로 업계 표준 API를 통해 별도의 커넥터 또는 포팅 없이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할 수 있다.

앱 갤러리 담당자들은 문서화된 맵알 배포판과의 연동을 확인하며, 각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제공된 정보를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웹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앱 갤러리에 등록할 수 있다. 맵알 앱 갤러리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