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제작, 테스트 및 실행 가능

 

 

[컴퓨터월드] 매스웍스코리아(대표 이종민)는 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새로운 제품인 시뮬링크 리얼타임을 30일 발표했다.

릴리스 2014a(R2014a)에서 이용 가능한 시뮬링크 리얼타임은 엔지니어가 전용 타겟 컴퓨터 하드웨어에서 시뮬링크 모델로부터 실시간 응용프로그램을 제작, 테스트 및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완벽한 엔트-투-엔드 실시간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xPC 타깃과 xPC 타깃 임베디드 옵션 기능을 결합한 시뮬링크 리얼타임은 신속 제어 프로토타입 제작, DSP, 비전 시스템 프로토타입 제작, HIL(hardware-in-the-loop) 시뮬레이션을 비롯한 실시간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를 지원한다.

이번 출시에 따라 엔지니어는 실시간 커널, 멀티코어 CPU, 다양한 형태의 I/O 및 프로토콜 인터페이스, FPGA를 장착한 전용 타겟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블록을 사용해 시뮬링크 모델을 확장하고,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자동 생성하고, 계측 장비를 정의한 후 모델과 연계하여 동작시키거나 혹은 독립적으로 자동 실행시킬 수 있다.

또한 시뮬링크 리얼타임에는 고해상도 실시간 타깃 디스플레이가 새로 추가되어 사용자 경험을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다.

매스웍스 마케팅 담당 이사인 폴 버나드(Paul Barnard)는 “시뮬링크 리얼타임은 이러한 응용분야에 알맞은 완벽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시스템을 제공하려는 매스웍스의 최근 노력의 산물”이라고 하며, “이제 엔지니어는 중단없이 전체 시스템에 대한 연속적인 실시간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환경에 사실적으로 반응하는 통합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만들 수 있으므로 비용이 절감되며,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물리 및 제어 시스템의 품질이 향상된다”고 밝혔다.

록히드마틴 스컹크 웍스(The Lockheed Martin Skunk Works)는 최근 미 공군 연구소의 MAD(Multi-Utility Aeroelastic Demonstrator) 프로그램을 위해 제작된 연구용 항공기인 X-56A의 엔드-투-엔드 설계, 분석, 시뮬레이션, 테스트 및 소프트웨어 배포에 시뮬링크 리얼타임을 사용했다. X-56A의 통신 인터페이스, 신호 조정, 모드 로직, 경로 탐색 및 폐쇄루프 비행 제어 모두를 시뮬링크로 설계했으며 시뮬링크 리얼타임을 이용하여 프로토타입을 제작 및 배포했다. 또한 개별 연구자가 비행 제어 설계를 스컹크 웍스(Skunk Works)의 시뮬링크 모델로 직접 복사하고 시뮬링크 리얼타임을 통해 새로운 OFP를 만들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