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의 하드웨어, 서비스, 마케팅으로 뉴타닉스 솔루션 보급 기반 확대

 

 

[컴퓨터월드] 델의 서버와 뉴타닉스 소프트웨어가 결합한다.

뉴타닉스(지사장 김종덕)는 뉴타닉스 웹 스케일 기술에 기반을 둔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어플라이언스 신제품군의 공급을 위해 델과 OEM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발표했다.

뉴타닉스와 델의 협업은 처음부터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혁신적인 웹 스케일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계약에는 공동 영업, 마케팅, 지원, 서비스 투자 및 제품 로드맵 상호 조정까지 포함되어 있다.

새로운 웹 스케일 컨버지드 어플라이언스인 델XC 시리즈는 델 파워엣지 서버(Dell PowerEdge servers) 상에서 운영되는 뉴타닉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축될 것이며, 다양한 가격과 성능 옵션 구성이 가능하도록 여러 종류의 제품 형태로 출시될 계획이다.

이 어플라이언스는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가상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멀티 하이퍼바이저 환경 등 기업에서 빈번히 사용되는 폭넓은 활용 사례들을 구동하는 데에 적합한 고성능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를 공급하게 된다.

뉴타닉스 웹 스케일 소프트웨어는 VM웨어 v스피어(vSphere),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Hyper-V), 오픈 소스KVM 등 범용 가상화 하이퍼바이저 상에서 운영되며, 특별히 동일 환경에서 여러 하이퍼바이저에 걸쳐 사용이 가능하다. 델XC 시리즈 어플라이언스는 올해 4분기 출시 예정이며, 델 영업팀과 전세계 채널 파트너를 통해 유통된다.

델 스토리지(Dell Storage) 총괄 부사장인 알랜 앗킨슨(Alan Atkinson)은 “뉴타닉스는 데이터센터 경제성을 재확립하고 고객의 IT를 단순화하고자 하는 델의 노력과 부합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제품을 보유한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부문의 입증된 선도 기업”이라며, “양사의 대표적인 인프라스트럭처와 소프트웨어 기술이 델의 세계적인 시장 침투력과 결합함으로써, 신규 솔루션은 수십억 달러 규모로 성장 중인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시장의 강자로 자리 잡을 수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뉴타닉스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디라즈 판데이(Dheeraj Pandey)는 “델은 서비스, 스토리지, 네트워킹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다수의 기업들에게 있어 중요한 IT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확립했다”라며, “뉴타닉스는 델과 협력함으로써 델의 광범위한 직접 영업망과 채널망을 통해 우리의 글로벌 영업 확대를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는 x86 하드웨어 상에서 운영되는 인텔리전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든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구동함으로써 기존의 데이터센터 인프라스트럭처 방식을 완전치 바꾼다는 우리의 비전을 델과 함께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