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 줄이고, 사용 전력 낮춰 다양한 분야 적용

 

▲ 바른전자가 개발한 직경 2.58cm, 무게 12.5g의 범 상업용 ‘스마트 비콘 단말기’

[컴퓨터월드] 바른전자(대표 김태섭, 임세종)는 사용자 위치정보를 이용해 스마트폰에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는 범 상업용 ‘스마트 비콘 단말기’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비콘은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해 세밀한 위치를 기반으로 각종 할인 정보 전달 및 모바일 결제 등의 마케팅 수단은 물론이고 길 안내, 전시 내용 등 다양한 생활 분야와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바른전자는 비콘 단말기의 초저전력 블루투스(nRF51822) RF(Radio Frequency, 무선주파수)칩을 적용해 스마트함을 더했다. 제품 크기와 사용 전력이 줄었다.

이번 비콘 단말기 직경 2.58cm로 500원짜리 동전과 비슷한 크기다. 눈에 띄지 않게 매장에 배치할 수 있어 인테리어 등의 요소에서 피해를 주지 않는다.

설명환 바른전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지난 2001년부터 자체 연구소를 설립해 모듈 및 센서 기술에 투자해온 바른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될 수 있는 비콘 장치를 개발하고 있다”라며 “바른전자의 비콘 관련 매출 확대 및 기술우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