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플래시 스토리지 도입으로 CJ 몰 DB 스토리지 성능 개선

 

 

[컴퓨터월드] 한국 IBM(대표 셜리 위-추이)은 CJ 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이 인터넷 쇼핑몰인 CJ 몰의 스토리지 성능 개선을 위해 IBM 플래시시스템 V840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CJ 오쇼핑은 인터넷, 모바일 쇼핑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짐에 따라 CJ 몰의 업무 증가에 대응해야 했다. 이에 스토리지 성능을 개선하고자 한국 IBM을 파트너로 선택했다.

한국 IBM은 기존 CJ 오쇼핑에서 사용 중인 하이엔드 스토리지와 새로 도입된 V840 간의 이중화 구성을 통해 기존보다 향상된 시스템 성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단일 스토리지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최성희 CJ 오쇼핑 정보전략팀 과장은 “CJ 몰의 대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고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 기반을 공고히 함으로써 향후 CJ 오쇼핑 전체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확장해 갈 것”이라 밝혔다.

김형석 한국 IBM 스토리지 사업부장은 “IBM 플래시시스템은 기존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구성의 변경 없이 고객이 원하는 IT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한국 IBM은 업계 1위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역량을 통해 고성능 스토리지 인프라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려는 고객의 요구를 지속해서 충족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