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플랫폼 ‘블루믹스’ 중심으로 클라우드 전략 및 솔루션 소개

 

 

[컴퓨터월드]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은 기업의 개발자·스타트업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서비스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PaaS) ‘블루믹스’를 중심으로 IBM의 클라우드 솔루션과 전략을 소개하는 ‘2014 IBM 개발자 데이’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IBM은 클라우드에 대한 투자 전략의 일환으로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전문 기업 클라우던트를 인수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클라우던트의 공동 창립자인 아담 코코로스키가 방한해 클라우드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강윤 한국IBM 기술연구소 상무의 PaaS 전략 발표와 블루믹스 소개도 예정돼 있다.

주요 세션으로는 ▲블루믹스를 활용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경험 ▲엔터프라이즈 에자일의 도입과 데브옵스로의 진화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맞춤형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IBM 클라우던트, 개발자가 꼭 알아야 하는 소프트레이어 API 활용하여 클라우드 포털 구축하기 등이 마련됐다.

윤혜영 한국IBM 소프트웨어그룹 상무는 “개발, 관리, 실행 담당자들과 IBM의 차세대 개방형 표준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인 블루믹스를 소개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통해 IBM의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2014 IBM 개발자 데이’는 오는 8월 21일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