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웹표준 UI 툴 ‘웹스퀘어5’ 선정

 

 

[컴퓨터월드]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자사 HTML5 웹표준 UI 툴 ‘웹스퀘어5’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통합식품안전정보망 구축 사업의 UI툴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통합식품안전정보망 구축 사업은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관리를 위한 식품안전 행정업무 통합 시스템, 식품안전 정보공동활용시스템 구축과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국민들이 최적화된 식품 안전 정보를 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식품안전정보 대국민 포털 구축을 포함한다.

이번 사업에서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공급하는 UI플랫폼 구축 툴인 웹스퀘어5는 최신 HTML5의 스펙을 적용하고, 하나의 소스로 다양한 디바이스, OS,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OSMU(One Source Multi Use) 구현과 다양하고 편리한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사업 기간 내에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요구 사항을 개발하고, 사용자 중심의 전자정부 서비스 구현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웹스퀘어5는 별도의 플러그인 없이도 웹 자체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표현할 수 있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액티브X의 문제점도 자연스럽게 해결하고, 개방형 웹표준 환경지원과 통합개발도구를 활용한 생산성 극대화, 상호 운용성 및 호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어세룡 대표는” 다양한 컴포넌트 기능 추가로 보다 쉽고 빠른 UX 완성을 가능하게 하는 웹스퀘어5가 최근 액티브X를 지양하는 웹표준 시장을 리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보다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으로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