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시각화 기술로 인터랙티브한 예측 모델 생성 지원

 

 

[컴퓨터월드]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Visual Statistics)를 출시하며 분석기술의 모더나이제이션(Modernization)을 주도할 것이라고 25일 밝혔다.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Visual Statistics)는 멀티 유저 환경에서 다양한 유형의 대규모 데이터를 회귀, 추정, 분류, 군집 등과 같은 다각적인 분석 기법을 활용해 예측 모델을 빠르게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Visual Statistics)는 통계 전문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모델러 등 데이터 전문가들이 특정 비즈니스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하기 위한 기술 통계 및 예측 모델 생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비즈니스 분석가들은 복잡한 코딩 없이도 드래그 앤 드롭(Drag&Drop) 형식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다 손쉽게 데이터를 탐색 및 예측 모델링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솔루션의 특징이다.

또한, 멀티 유저 환경에서 새로운 변수를 추가/변경하고, 이상치(Outlier)를 제거 하는 등 간단한 방법으로 모델을 수정하고 이러한 변화를 준 실시간(Near Real-time)으로 확인 할 수 있다.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는 기존의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Visual Analytics) 제품과 마찬가지로 인메모리 프로세싱 기술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작은 양의 데이터는 물론이고 대규모의 데이터까지 전수데이터를 가져와 메모리 내에서 분석할 수 있다.

그 결과, 사용자들은 보다 빠른 시간 안에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아이디어 테스트가 가능했으며, 더 나아가 정교한 모델링 기법 모델 적용 및 보다 빠른 모델 품질 개선이 가능해졌다.

또한, 특정 그룹이나 세그먼트를 겨냥한 모델을 생성하고, 수많은 멀티 시나리오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어 그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특히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는 기존의 다른 시각화 툴과 비교했을 때, 단순 시각화에 초점을 두지 않고 고급 분석 영역까지 지원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는 모델 개발 속도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더 빠르고 정확하게 양질의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해 기업의 수익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제고한다.

SAS코리아 조성식 대표는 “그 동안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로 국내의 데이터 시각화 기술을 선도해온 SAS 코리아는 신제품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를 통해 시장 요구에 더욱 효과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SAS코리아는 더 빠르고 정확한 양질의 데이터 분석 기술을 지원하고, 기업에 최적화된 의사결정 시스템을 제공하며 빅데이터의 모더나이제이션(Modernization)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