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알고리듬 이론, 실제 데이터 활용 실습 등 이뤄져

 

 

[컴퓨터월드] 국내 유명대학 교수진 및 빅데이터 현업 전문가가 참여하는 소프트웨어&콘텐츠연구소는 21세기를 선도해 나갈 빅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빅데이터 인텔리전스 BDI’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12일 밝혔다.

본 과정은 오는 10월 8일 개강을 시작으로 주 2회씩 총 5주 간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듬 이론,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실습과 프로젝트 특강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SVM/PCA분석(연세대 정보산업학과 김창욱 교수) △DT/Random Forest (동국대 통계학과 이영섭 교수) △반발패턴/연관규칙(연세대 컴퓨터과학과 이원석 교수) △빅데이터 실무분석(위커넥트 대표) △빅데이터 개별 지도 및 평가 △추후 BDI 빅데이터 중급/전문가 과정 참여 기회 제공으로 구성된다.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되기를 희망하는 현업 재직자 및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초급, 중급 고급 과정으로 교육 과정이 구성되어 있다. 각 과정에서 개인별로 교육 이수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도 받게 된다.

또한 각 과정에서 교육 내용의 90% 이상을 수료한 수강생에게 해당 과정 수료증을 수여한다.

소프트웨어&콘텐츠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마케팅, 인사관리, 재고관리, 판매관리, 회계관리 등 회사 운영과 관련되어 다양한 내부 및 외부 데이터를 연계하여 업무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업무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교육의 기대효과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