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데이터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에 대한 세미나 열어

 

 

[컴퓨터월드] 지티원이 올해에도 고객과 소통하는 세미나를 마련했다.

지난 18일 서울 강남 메리츠타워에서 지티원(대표 이수용)은 자사 애플리케이션·데이터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에 대한 세미나인 ‘2014 커스터머 데이(Customer Day)’를 개최했다.

지티원 이수용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꾸준한 R&D 투자를 통해 제품의 버전 업 및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에도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자 이 자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올해에는 일본에서의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며, “한국 SW 기업으로서 자긍심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이어 ‘커스터머 데이’ 세미나는 3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지티원의 각 솔루션의 개선사항과 핵심기능에 대한 설명 및 새로운 제품 소개가 이어졌다. 각 발표 시에는 최근 동향을 비롯한 배경설명, 솔루션 활용을 위한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데모 시연도 이뤄져 이해를 도왔다.

애플리케이션 거버넌스를 주제로 세션 1에서는 ▲변경이력 관리 기능이 추가된 애플리케이션 변경 영향 분석 ‘체인지 마이너 v8.1’ ▲ISO26262 인증을 획득한 소스코드 품질 점검 ‘코드 프리즘 v3.0’ ▲CC 인증을 획득한 소스코드 보안취약점 점검 ‘시큐리티 프리즘 v3.0’▲리포지토리 관리가 강화된 애플리케이션 변경 관리 ‘체인지 플로우 v8.1’ ▲새로운 시스템 갭 분석 ‘갭 마이너 v1.0’ 등의 솔루션을 다뤘다.

데이터 거버넌스를 주제로 세션 2에서는 ▲사용자 정의 화면이 추가된 전사 데이터 품질 관리 ‘DQ 마이너 v5.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사용자 정의 프로파일링 지원 도구 ‘DQ 프로파일러’ 등의 솔루션을 다뤘다.

컴플라이언스를 주제로 세션 3에서는 ▲규정 강화 시 적용 가능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자금세탁방지 ‘AML 익스프레스 v4.0’ ▲미국 FATCA(해외 금융계좌 신고법)에 대응 가능하며 멀티 룰셋도 지원하는 ‘FATCA 익스프레스 v2.0’ 등의 솔루션을 다뤘다.

한편 참석자들에 따르면, 지티원의 이번 세미나는 고객사의 실제 사용자 그룹을 대상으로 새로운 제품을 미리 선보이고, 요구사항을 직접 청취해 이를 제품 개발 및 서비스에 반영하려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점에서 신뢰성을 확인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