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콘셉트 설계 기능 통해 시간 단축 및 최대 3배 높은 생산성 제공

 

 

[컴퓨터월드] 지멘스 산업 자동화 부문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인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CAD, CAM, CAE 통합 솔루션 최신 버전인 ‘NX 10’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NX 10은 2D 콘셉트 설계 솔루션과 같은 새로운 툴을 통해 쉽고 빠른 설계가 가능하다. 따라서 제품개발 과정에서의 유연성이 강화됐고, 최대 3배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또 더욱 강화된 NX Realize Shape 모듈을 통해 디자이너들은 독창적인 모양의 제품을 모델링할 수 있고, 터치 기능이 내장된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키보드와 마우스 없이도 NX의 모든 설계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NX 10은 지멘스의 액티브 워크스페이스(Active Workspace) 환경을 통해 PLM 소프트웨어와 긴밀하게 통합할 수 있어, 제품 정보를 찾는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또한 CAD, CAM, CAE 통합 솔루션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능이 강화됐다.

짐 러스크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은 “NX 10의 새롭게 향상된 기능들은 설계과정 중 가장 중요하게 인식되는 선행 기획 단계를 더욱 쉽고 빠르게 해준다”며 “새로운 터치 기반의 인터페이스와 Active Workspace와 통합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제품 데이터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NX 10의 새로운 터치 기반의 인터페이스는 MS 윈도우즈 운용 체제에서 구동되는 태블릿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NX를 통한 협업 및 생산성 향상이 보다 원활하게 된 것이다.

Active Workspace를 통한 지멘스의 PLM 솔루션인 팀센터 소프트웨어와의 긴밀해진 통합 기능으로, 사용자는 다양한 외부 데이터 소스에서라도 관련된 정보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Active Workspace는 어느 지역 어떤 기기로든 웹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NX10은 CAD, CAM, CAE의 개선된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운 NX CAE의 다중 물리 해석 환경은 두 개 이상의 솔버들을 연결시켜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통합 기능을 개선했다.

이러한 다중 물리 해석 환경은 일관된 룩앤필을 제공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이 일반적인 요소 타입과 속성, 경계조건, 솔버 제어와 옵션들을 이용해 동일한 메쉬(mesh)에 손쉽게 연계 솔루션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NX CAM의 산업 특화된 기능들은 엔지니어들이 빨리 프로그램을 짤 수 있도록 하고, 더욱 품질 높은 부품 개발을 돕는다.

새롭게 만들어진 다이나믹하게 조절되는 러핑 가공 전략 생성 기능은 자동으로 파트 지오메트리에 적용되어 품질 높은 툴 경로를 생성해 금형 가공을 가능하게 한다.

NX CMM(coordinate-measuring machines)의 새로운 자동 측정 프로그램 기능은 PMI(Product Manufacturing Information)를 읽어 판독하여 자동으로 측정 프로그램 경로를 생성한다. 이 작업으로 현재의 터치 포인트 방법 보다 더 빠르게 만들어진 제품의 측정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NX 10은 자동차 조립 제조를 위한 새로운 생산 라인 설계 기능도 제공한다. 또 팀센터와 지멘스의 디지털 매뉴팩처링 솔루션인 테크노매틱스(Tecnomatix) 소프트웨어로 설계를 관리하고 제조 과정을 인증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NX 10은 오는 12월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