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어용 AP 및 아웃도어용 AP 4종 제품 신규 출시

 

 

[컴퓨터월드] 루커스 와이어리스(지사장 김영호)가 존플렉스(ZoneFlex)의 신제품 출시로 802.11ac 액세스포인트(AP) 제품라인업을 강화했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 라인업으로는 인도어용 듀얼 밴드 미드레인지급 존플렉스 R500과 존플렉스 R600, 아웃도어용 존플렉스 T300e와 존플렉스 T301s 등이다.

존플렉스 R500은 중간 밀도 무선 네트워크에 고품질의 무선 연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비디오와 무선 IP 폰에 안정적인 무선 연결성 및 휴대용 포스(POS) 바코드 스캐너에 대한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하는 리테일 매장 구축에 적합하다.

존플렉스 R600은 중간 또는 기업, 지사 및 소매점과 같은 높은 클라이언트 밀도 구축은 물론, 세 개의 공간 스트림 클라이언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에게 이상적이며, 교실 및 대학 캠퍼스 네트워크에도 적합하다.

존플렉스 R500과 R600은 스위치 업그레이드 없이 표준 PoE 802.3af 스위치를 통해 모든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다. 이밖에도 ▲동시 인터넷 및 IP 기반 비디오 서비스를 위한 듀얼 밴드 지원 ▲랩톱, VoIP 폰, 현금 등록기, 프린터 및 기타 장치와 쉽게 연결 가능한 유선 포트 ▲게스트 Wi-Fi, POS, 음성 등 차별화된 사용자 서비스를 위한 다중 SSID 등의 추가 기능을 지원한다.

존플렉스 T300e는 고밀도 아웃도어 구축에 적합하며, 기존 T300 모델의 모든 기능뿐 아니라 구축 유연성을 위한 다양한 외부 5GHz 안테나 부착 기능을 제공한다. 기둥, 길 모퉁이 및 지붕에 설치 가능하며, AP가 안테나와 멀리 떨어지거나 AP가 사용자 지정된 RF 커버리지를 요구하는 상황에 적합하다.

기둥 및 외부 벽 설치에 적합한 존플렉스 T301s는 T301n 모델과 기능면에서 유사하며, 특히 넓은 120도 섹터에서 베스트 커버리지 및 용량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섹터 어댑티브 안테나를 갖췄다.

존플렉스 T300e와 T301s 두 모델 모두 IP 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의 플라스틱 용기로 화씨 -4~13도(섭씨 -20~55도)에서 작동 가능하며, 165 mph의 바람에도 견딜 수 있다. 또한, 설치가 용이하며, 분산 안테나 시스템(distributed antenna systems; DAS) 및 소형 셀 라디오와 함께 코로케이션(co-location) 작업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