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Sec VPN 보안 기능과 암호화 가속 기능 제공

 

 

[컴퓨터월드] 한솔넥스지(대표 유화석)는 IoT 보안게이트웨이 신규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한솔넥스지는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코엑스 전시홀에서 열리는 ‘2014 사물인터넷전시회’에 참여해, 새롭게 출시한 IoT 보안게이트웨이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솔넥스지가 자체 개발한 IoT 보안게이트웨이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3G/LTE, 시리얼 인터페이스 기능과 가상사설망(VPN)등 필수적인 보안 기능을 탑재한 유무선 통합보안솔루션이다.

한솔넥스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블루투스 및 저전력 무선 근거리 개인 통신망(6LoWPAN)을 지원하는 IoT 보안게이트웨이 제품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IPsec VPN 보안 기능과 암호화 가속 기능으로 고성능을 보장하며, 전시회에서 사물기기 제어연동 및 LTE 회선구간의 IPsec VPN 암호화를 시연할 예정이다.

해당 솔루션은 현재 CCTV 데이터 암호화, ATM 기기 보안, PLC 자동제어 등에 적용되고 있으며, 시설물제어관리, 차량, CCTV, 신호등 제어기 등에 탑재 가능한 초소형 장비로 열악한 산업 현장에서 설치가 가능하도록 팬리스(Fanless) 형태로 제작됐다.

유화석 한솔넥스지 대표는 “사물통신기기에 적용 가능한 경량OS, 경량암호화 알고리즘 연구개발이 진행 중”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IoT 서비스 환경에 적합한 보안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솔넥스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CC 인증을 획득한 안드로이드용 IPsec VPN을 이용해 사물기기가 생성한 실시간 데이터 제어와 영상모니터링 등 주요 기능을 데모 시연한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