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제1차 SW제품설명회’ 참여해 ‘UA센터’ 소개

 

 

[컴퓨터월드] “특정 주제나 사건 등으로 자유롭게 선택 및 분류 가능해, 담당자가 일일이 찾을 필요 없다”

6일 ‘2014 제1차 SW제품설명회’에서 제이씨원 송치호 부장은 자사 역사콘텐츠 관리 솔루션 ‘UA센터(UACentre)’를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미래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제1차 SW제품설명회’에서 제이씨원 송치호 부장은 세션 발표를 맡아 ‘UA센터’에 대해 설명했다.

‘UA센터’는 공공기록물, 시청각 기록물, 행정박물, 간행물 등 광범위한 콘텐츠를 관리하는 통합시스템으로, 일반 기업, 공공기관, 금융권에서 보유하고 있는 역사 기록과 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역사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송치호 제이씨원 부장은 역사콘텐츠 관리에서 보유 데이터 활용에 대해 “기술보다는 기획, 구축보다는 업데이트, 카달로그보다는 스토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IT 기업의 예를 들면, 제품 설명 위주의 홈페이지를 프로젝트나 프로덕트의 역사에 따른 디지털 스토리텔링 프로모션으로 꾸밀 수 있다는 것.

특히, “‘UA센터’는 자유로운 콘텍스트 배치를 지원하며, 내부 퍼블리싱 기능을 통해 온라인 배포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기록물의 활용도를 증대시키고, 내·외부 시스템과 연계해 활용 가능하다.

한편 제이씨원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5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