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플랫폼 ‘모피어스’ 기술로 힐링 서비스 플랫폼 개발

 

 

[컴퓨터월드] 모바일 솔루션 서비스 기업 유라클(대표 조준희)은 자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모피어스’를 활용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가 주관하는 국책사업인 힐링 플랫폼사업을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ETRI의 힐링 플랫폼사업은 개인 건강정보 기반 개방형 ICT 힐링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는 ‘힐링 레코드 프로바이더’ ▲모바일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 ‘힐링 서비스 플랫폼’ ▲저장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레코드 힐링 분석 플랫폼’ 부분으로 구성된다.

유라클은 이번 힐링 플랫폼 사업에 모피어스 기술을 활용해 모바일 기반 힐링 서비스 플랫폼 전반에 대한 구축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헬스케어에 특화된 모듈인 ‘모피어스 포 헬스(Morpheus for Health)’로 시장에 론칭할 계획이다. 모피어스 포 헬스는헬스케어 디바이스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구체적인 헬스케어 서비스에 대한 로직과 콘텐츠, 서비스 사용자에 대한 피드백 구조를 포함하고 있다.

모피어스 포 헬스를 통해 사업자는 쉽게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유라클은 모피어스 포 헬스를 론칭해 기존의 아파트 기반 건강관리에서 기업의 건강관리 서비스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유라클은 오는 2018년까지 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완료해 상용화할 계획이다.

조준우 유라클 연구소장은 “유라클의 모피어스 포 헬스는 병원, 보험사업자,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자가 보유 고객을 스마트폰 기반으로 쉽게 건강관리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애플 와치, 구글글래스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