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업체별 솔루션 및 사업 전략

3부. 공급업체별 솔루션 및 사업 전략

모빌리티 등으로 부가가치 창출 역점, 한글지원 및 단말기 다양화도 추진

삼성전자
IP컨버전스 솔루션으로 국내외 컨버지드 네트워크 시장 공략
'전세계 톱 3'를 목표로 IP 컨버전스 솔루션 개발에 뛰어들어 2004년 IP컨버전스 솔루션의 새로운 브랜드 '오피스서브'를 출시하고 현재 사업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오피스서브'는 IP PBX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스위치와 라우터, 커뮤니케이션 서버, 통합보안 기능까지 모두 포괄되어 있는 솔루션. 2004년 6월부터 지난해까지 소호 및 중소규모 기업을 위한 제품을 잇달아 선보였으며, 올해에도 소호와 20,000유저급 대규모 모델을 새로 추가하면서 제품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앞으로 삼성전자의 네트워크 사업은 보이스 분야를 시작으로 데이터, 멀티미디어의 융합을 비롯해 무선 및 모바일, 그리고 와이브로까지 연계되는 방향으로 나아갈 전망이다. 따라서 IP컨버전스 솔루션으로 데이터와 보이스, 비디오와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한편, 단말기 분야의 강점을 결합해 앞으로 국내와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확실한 차별성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과 브랜드 인지도 및 마케팅력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작업도 추진했다. 최근 이뤄진 어바이어와의 협력이 바로 이의 일환. 따라서 올해부터는 삼성전자의 네트워크 사업부문의 활동이 크게 눈에 띌 것으로 예상된다.

솔루션 소개
기업 내 모든 커뮤니케이션 환경 제공

삼성전자는 IP기반 기업통신 제품을 '오피스서브(OfficeServ)'라는 브랜드로 통합했다. 음성과 데이터, 유선과 무선을 통합한 컨버전스 솔루션을 제공하여 디지털 전화기에서부터 IP전화기, 무선랜 폰, 랜 스위치, 컨택센터까지 기업 활동에 필요한 모든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한다.
IP컨버전스 솔루션 '오피스서브'의 가장 큰 특징은 선 없는 오피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는 것으로, 무선 랜을 통해 음성과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오피스서브'의 무선 랜 AP는 데이터 사용 중에도 안정적인 음성통화 품질을 보장하며, 무선 랜 AP 간의 핸드오프(Hand Off)를 통해 좋은 음성 품질을 제공해준다. IP컨택센터 솔루션인 IPCC(SCplus, SCxpress)와 소용량 콜센터 솔루션인 ACD, IP를 기반으로 이메일, 음성통신 등 다른 매체까지 통합 관리하는 UMS, PC 기반의 중계대 솔루션 오퍼레이터, PC에서 사용하는 소프트폰 등 다양한 IP 솔루션도 포함된다.

오피스서브 7400 -100인~400인 사무실 타깃
지난해 12월 출시한 오피스서브 7400은 100인~400인 규모의 사무실을 대상으로 하는 IP-컨버전스 솔루션으로, IP PBX와 L2/3 스위치, 라우터, 통합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시스템이다.
IP폰, 디지털전화기, 일반전화기, PC 전화기 등 다양한 단말기를 지원하며, 무선랜을 통해 노트 PC와 와이파이 전화기 사용도 가능해 하나의 시스템으로 사무실 내 통합 통신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기존의 음성메시지를 업그레이드해 텍스트 메시지나 이메일과 연계한 UMS (Unified Messaging Service)를 제공하며, VoIP 기술 적용으로 국제통화료 등 통신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1개의 랙에 12개의 시스템 카드를 슬롯에 꽂을 수 있으며, 총 3개의 랙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지니고 있다. 앞서 출시된 오피스 7200에 비해 데이터 지원 기능과 보안 기능이 상당히 향상된 제품이다.

오피스서브 7200-100인 이하 중소형 사무실에 적합
오피스서브 7200은 100 가입자 이하의 회선을 사용하는 중소형 사무실에 가장 적합한 통신 제품으로 음성, 데이터, 무선 기능을 통합 제공하며, 기존의 레거시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던 인터페이스나 단말기 등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IP컨버전스 솔루션이다.
음성 통화 기능은 물론, 데이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데이터 송수신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디지털 전화기, IP 전화기, 이동 전화기, PC, 서버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각종 전화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컨버전스 제품으로 기존의 레거시 시스템뿐 아니라 올(All) IP 시스템까지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데이터 패킷, 음성 패킷의 우선순위와 그룹핑을 분리하여 음성 통화의 QoS를 최대한 보장해주며, 별도의 데이터 장비 없이 10 베이스-T/100 베이스-Tx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데이터 보안 기능도 크게 향상시켜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방화벽, IDS(침입탐지시스템), VPN(가상사설망), VoIP-ALG(Voice over IP-Application Level Gateway) 등을 지원한다.

오피스서브 IAP-인에이블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오피스서브 IAP는 인에이블(Enabled) 방식의 IPT 솔루션으로 중소형 사업장을 지원한다. 무선 솔루션 및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함으로서 보다 간결한 구성,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최적화된 오피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2004년 9월 출시된 이 제품은 최대 3개의 쉘프(Shelf)를 쌓아서 1개의 노드를 구성하며, 총 8개의 노드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유선(TDM 및 IP), 무선(WLAN, CDMA) 등 다양한 통신방식을 수용하여 일반 전화기, 디지털 전화기, IP 전화기, 소프트폰 등 모든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IP 전화기 가입자가 증설 시 하드웨어의 추가를 위한 비용부담이 거의 없어 경제적인 투자비용을 제시해 준다. 유연한 확장성을 갖추어 800회선 이하 소용량 회선에서부터 국선급 용량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시스템 안정성도 높다. IP 네트워크 장애 시 PSTN 백업이 가능하며, 콜 서버, 라인 콘트롤러 등 시스템 주요 자원을 이중화할 수 있다. 또한 핫 스왑(Hot Swap)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시스템 운용 중에도 모듈 추가 및 교체가 가능하다. 고유의 SP넷 네트워크 프로토콜로 대규모 사업장의 본-지사의 통신시스템을 통합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국제 표준 H.323도 지원한다. 그리고 ADSL, VPN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해 업무연속성을 보장해줄 뿐만 아니라 함께 제공되는 부가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업무 효율의 극대화 및 생산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오피스서브 소호-무선랜 기반의 음성, 데이터 통합시스템
무선랜 기반의 음성과 데이터 통합 시스템인 오피스서브 소호는 소용량 무선 키폰과 무선 AP를 통합시켜 하나로 선보인 제품이다. 무선랜 폰을 8대까지 등록하여 무선 전화기처럼 사용하는 것은 물론, 인터넷을 공유하여 무선랜카드가 탑재된 PC로 무선인터넷을 동시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복잡한 배선이나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어 편리하다. 또한 쉬운 설치 기능을 이용한 자가 설치로 초기 투자비용 대비 관리 및 운영비용의 절감효과가 높으며, 무선랜 기반이므로 작은 사무실을 보다 넓게 쓸 수 있어 클린 오피스/클린 홈 실현이 가능하다.
특히 오피스서브 소호에는 외부로부터 고객의 전화가 걸려오면 연계된 PC 화면에 발신자 관련 정보를 팝업(Pop-Up) 으로 동시에 보여주는 기능이 있어 고객을 기다리게 하는 일 없이 보다 적극적인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ITP-5012L-VoIP 기술 갖춘 디지털 단말기
ITP 5012L은 IP 폰으로 음성과 데이터 통합을 위한 VolP 기술과 기존 디지털 단말기의 기능을 골고루 갖춘 IP 솔루션이다. 기존의 LAN망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해 매우 편리하다. 그래픽과 아이콘을 이용하여 대형 LCD 화면에서 버튼하나로 전화 회의를 개최, 진행할 수 있으며, 버튼 확장 모듈을 별도로 부착하지 않고도 LCD를 통해 100개의 기능 버튼을 가상으로 확장할 수 있다. 동작 및 기능 지정 상태 등 전화기의 사용과 관련된 모든 상황을 그래픽으로 표시해주며,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어 최근 발신/수신 전화번호 조회 등의 기능이 가능하다.

WIP-5000M-무선랜 폰
무선랜 폰인 WIP 5000M은 설치 및 유지보가 간편하여 인원과 장비를 재배치하기에 용이하고 추가의 배선 작업이 필요 없다.
또한 전시회, 세미나실, 원서 접수처, 가건물, 건설현장 등과 같이 유선 연결이 어려운 곳에서의 케이블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재해가 발생할 때 생기는 네트워크의 단절 문제를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국내 환경에 맞는 IP 폰 애플리케이션에 개발 강화

올해 IP텔레포니 분야의 강자로서 입지를 확고히 굳히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는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는 IP네트워크 부문의 강점을 바탕으로 올(All) IP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차세대 IP 컨버전스의 활용으로 도입 효과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 공급과 국내 고객 요구에 맞는 지원체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컬러 LCD IP폰과 양방향 화상통화가 가능한 개인용 IP 비디오폰을 출시했으며, 다양한 한글지원 IP 폰을 내놓았다. 오는 3월에는 콜을 처리하는 미디어 서버의 역할을 하는 '콜매니저'의 한글화도 완료된다.
올해에는 국내 사용자들이 다양한 부가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국내 환경에 맞는 IP 폰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협력 및 지원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미 애플리케이션 관련 국내 개발업체나 현지화 가능 업체를 물색 중에 있다. 따라서 올해에도 신규 고객을 꾸준히 발굴하는 한편으로 IP텔레포니 환경을 구축한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전략과 프로모션을 실시할 방침이다. 엔터프라이즈 시장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SMB 고객 레퍼런스도 꾸준히 만들어갈 계획이며, 시스코 IP텔레포니 기술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도 추진할 방침이다.

솔루션 소개
다양한 IP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제공

시스코는 음성 및 통신 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IP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업의 기존 IP 네트워크 능력을 극대화하여 모든 직원들이 위치와 상관없이 음성, 비디오 및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시스코 IP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시스코 IP폰 7900 시리즈(Cisco IP Phone 7900 Series)'는 편리함과 간편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데이터 네트워크의 기능을 완벽히 활용할 수 있는 통신 인프라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비즈니스에 이동성을 더해주는 시스코 무선 IP 폰 7920은 최대 6개의 내선, 유선전화와 같은 음성 품질, 표준 및 확장 리튬 배터리 옵션, 메뉴 위주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내 로밍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칼라 IP폰 7970G는 고해상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해 선명한 컬러 그래픽 애플리케이션들을 제공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액세스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또한 강한 이동성과 협업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소매점, 접객업소, 교육 및 공공 분야의 사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IP비디오폰 7985G는 시스코 IP 폰 포트폴리오의 최신제품으로 양방향 화상 통화가 가능한 시스코의 첫번째 통합 IP 퍼스널 데스크톱 비디오 폰이다.
IP폰 7940은 모든 기능을 갖춘 시스코의 2세대 IP 전화로, 통화량이 비교적 많지 않아 최소한의 디렉토리 번호만 필요한 사용자를 위한 간편한 저가형 제품이다. 픽셀 기반 대형 LCD 창을 통해 날짜와 시간, 발신자 이름, 발신 및 통화 전화번호 등을 나타내주며, 직접 설정할 수 있는 2개의 라인/기능 버튼이 있어서 4명과 동시통화가 가능하다.
시스코 7910은 로비, 휴게실, 복도 등 공동 사용 공간에서 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기능만을 제공하는 IP폰이며, 칼라 IP폰인 시스코 IP폰 7970 시리즈는 강한 이동성과, 협업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의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해상도의 컬러 터치스크린은 선명한 컬러 그래픽 애플리케이션들을 제공하여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액세스하고 상호 작용한다.
시스코 7970G는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각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7971G-GE, 7970G, 7960G, 7940G, 7912G 및 7905G 는 픽셀 기반의 LCD 모니터를 장착하고 있으므로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통화 기능을 안내하는 동적인 소프트키를 제공하며, XML기능을 통해 추가적인 정보 서비스도 지원할 수 있다 . XML 기반의 서비스는 각 사용자가 주식 시세, 직원 내선 번호 또는 모든 웹 기반의 콘텐츠와 같은 일련의 다양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즈될 수 있다. 특히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에 최초로 제한 없는 대역폭을 제공하는 시스코 IP폰 7971G-GE는, IPT를 통해 기가비트 이더넷 보이스의 최신 기술 및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BTS 10200 소프트스위치-패킷 기반 네트워크 최적화
시스코 BTS 10200 소프트스위치는 음성 콜 구성, 유지 및 제거에 필요한 콜 라우팅 기능을 제공하며 향상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에 대한 인터페이스 역할을 담당한다.
레거시 서킷 스위치와 중단 없는 운영을 제공하며, 통신서비스 사업자들에게 패킷 기반 네트워크의 완벽한 최적화 기능을 부여해주는 것이 특징. 시스코 음성 게이트웨이, 라우터와 기타 고객 건물 장비와 결합돼 사용할 경우 신속한 서비스 채택, 캐리어급 신뢰성, 서비스의 유연성, 확장성과 투자 최적화 및 운영 효율성을 통한 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다.
특히, 시스코 BTS 10200은 장비 및 전송 비용, 공간과 서비스 채택에 필요한 시간 등 매우 많은 부분을 절감시켜 준다.

MGX8800 캐리어 보이스 게이트웨이
시스코 MGX 8000 시리즈 캐리어 보이스 게이트웨이는 VoIP 및 VoATM(voice over ATM) 서비스를 위한 기본지원을 제공하는 고성능의 캐리어급 보이스 게이트웨이이다. 보이스 인터워킹 서비스 모듈(VISM) 고밀도 음성 인터워킹 서비스 모듈(VISM)과 고성능 ATM 멀티서비스 스위치(Multiservice Switches)로 구성되어 있다.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포함한 업계 최상의 패킷 보이스와 시스코 MGX 8000 고성능 ATM 멀티서비스 폴트폴리오의 검증된 네트워크 가용성을 자랑한다.

AS5400 유니버셜 게이트웨이-범용 게이트웨이
시스코 AS5400 시리즈 유니버설 게이트웨이는 2개의 랙 유닛(RU)으로 데이터, 음성, 팩스 및 무선 서비스를 언제나 어떤 포트로 제공할 수 있다. 고밀도(최대 하나의 CT3), 낮은 전력 소비, 범용 포트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는 시스코 AS5400 시리즈가 수많은 네트워크 채택 아키텍처, 특히 코로케이션 환경과 메가 PoP(point of presence)에 이상적이다.
미디어 컨버전스 서버(MCS)-성능 및 가용성 우수
시스코 미디어 컨버전스 서버(MCS) 7800시리즈는 시스코 AVVID(Architecture for Voice, Video and Integrated Data)에 대한 턴키 서버 플랫폼을 제공한다.
MCS-7825-800과 MCS-7835-1000은 기업 네트워크에 요구되는 높은 성능 및 가용성을 제공하며 설치하기가 쉽고 비용 대비 효율성이 매우 높은 제품이다. 최대 업타임을 위해 모든 시스코 MCS-7800 시리즈 서버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서 구성할 수 있는 맞춤형 백업 및 복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시스코 통합 서비스 라우터
시스코의 통합 서비스 라우터는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네트워크 민첩성과 성능 및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고급 기술, 적응성이 뛰어난 서비스 및 안전한 엔터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을 통합시켜 구축과 관리를 단순하게 해주고 네트워크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주며 더욱 향상된 투자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내장된 보안 프로세싱, 성능 및 메모리 기능 향상, 새로운 고밀도 인터페이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장 까다로운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도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는 데 필요한 성능, 가용성 및 안전성을 제공한다.
시스코 3800 통합 서비스 라우터는 슬롯 당 여러 개의 고속 이더넷 인터페이스, 시분할 멀티플렉싱(TDM) 상호 연결 및 802.3af PoE(Power over Ethernet) 를 지원하는 모듈과 완벽한 통합 전원 배포를 위한 대역폭 요구사항을 지원해주며, 기존의 모듈식 인터페이스도 그대로 지원한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네트워크 확장이나 기술 변화로 인해 새로운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때에도 기존 투자를 지속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시스코 2800 통합서비스 라우터는 성능과 고밀도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중규모 기업, 중소 규모 기업 지사 및 서비스를 관리하는 서비스 제공업체에 라우터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고도 안전한 동시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시스코 IOS 소프트웨어에 의해 구동되며, 하드웨어 암호화 가속, IPSec VPN(AES, 3DES, DES), 방화벽 보호, 침입 차단 시스템(IPS), NAC(Network Admission Control) 및 URL 필터링 지원과 같은 고급 보안 서비스 및 관리 기능을 통해 시스코의 '자가 방어 네트워크' 전략을 지원한다.
직관적인 웹 기반 시스코 SDM(Router and Security Device Manager)은 모든 시스코 2800 시리즈 제품에 사전 설치되어 있어 관리와 구성을 단순화해 준다.
특히 시스코 2800 Series 라우터를 통해 업계에 가장 널리 퍼져있는 IP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텔레포니 서비스에서 다양한 기능의 통화 처리, 메시징 및 자동 교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시스코 인티그레이티드 서비스 라우터는 고객이 자신의 개별적인 필요에 맞게 솔루션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기업의 음성 네트워크 및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합하여 회사의 운용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려는 고객에게 가장 적합하다.

PC용 IPT 소프트웨어
쪾시스코 IP 커뮤니케이터 : 퍼스널 컴퓨터를 통해 강화된 텔레포니 지원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거리, 사무실 또는 자신의 회사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위치에서 고품질의 음성 통화를 제공하는 보완적인 전화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준다.

기타 IPT를 위한 장치
쪾시스코 VT 어드밴티지 : 시스코 VT 어드밴티지는 시스코 IP폰에 비디오 텔레포니 기능을 제공하므로, 시스코 IP 폰 사용자들은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에 비디오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쪾아날로그 어댑터 : 시스코는 IP 텔레포니가 제공하는 모든 이점은 완벽하게 활용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팩스 및 아날로그 장비에 대한 기존의 투자 역시 보호해 준다.
시스코는 다양한 개방형 표준 기반의 혼합 환경 아날로그 전화 어댑터를 최대 두 대의 장비에, 게이트웨이는 최대 48대의 장비에 제공함으로써, IP 기반의 텔레포니 네트워크를 통해 아날로그 팩스 및 전화기와 연결할 수 있다.
쪾통합 통신/음성 애플리케이션 (콜 프로세싱 SW)
시스코 콜매니저는 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로, 신뢰성이 높은 서버에 설치된다. 이 제품은 IP 네트워크를 통해 분산되거나 클러스터로 연결되어 최대 10,000명의 사용자까지 확대 수용할 수 있으며, 콜 프로세싱 용량을 3배로 확장할 수 있다.
엔드-투-엔드 시스코 AVVID 솔루션을 구성하는 콜 프로세싱 시스템인 시스코 콜매니저는 신호와 콜 제어 서비스를 시스코 통합 애플리케이션 뿐 아니라 제 3의 애플리케이션들에게도 제공한다. 시스코 콜매니저는 모든 통합 네트워크의 분산 아키텍처에 대한 중심 역할을 담당한다.
이 아키텍처는 차세대 웹, 음성,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통합 환경을 제공하여 기업이 멀티미디어를 통해 고객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시스코 콜매니저 버전 4.1
시스코 콜매니저 버전는 시스코 IP 텔레포니 솔루션의 구성요소로 소프트웨어 기반의 콜 프로세싱을 제공한다. 시스코 콜매니저 4.1 은 대기 중 음악과 내선 이동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어떤 IP 전화에든지 로그인을 하고 내선에 접속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들은 그들의 위치에 관계없이 다이얼 권한을 적용받는다.
또한 영상전화 및 IP기반의 영상회의 시스템과의 완전 통합을 해줌으로써,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업의 통신환경을 구축해준다. 즉, 음성과 영상, 데이터가 통합된 IP 컨버전스의 진정한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쪾IP 화상/음성 회의 솔루션
시스코 컨퍼런스 커넥션(CCC)은 기업 고객에게 시스코 콜매니저와 통합하는 강력하고도 확장성 있는 IP 기반의 음성 회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스코 컨퍼런스 커넥션은 지역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기업의 핵심 인원들이 같은 회의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여 쉽게 토의하고 정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출장과 관련된 시간과 비용의 절감효과를 가져온다.
시스코 컨퍼런스 커넥션은 확장성, 관리용이성, 총 소유 비용 절감, 기존 TDM과 IP 통신 시스템 및 PSTN과의 상호운용성 등의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하며, 민감한 기밀 정보를 다루는 회의일 경우 필요한 보안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준다.
쪾시스코 IP/VC 3500 시리즈 화상 회의 제품
시스코 IP/VC 화상회의 제품은 신뢰성 있고 관리가 용이하며 경제적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희망하는 기업과 서비스 공급업체들을 대상으로 개발되었다. 이 제품들은 다양한 툴을 제공하므로 소규모 혹은 대규모 기업, 정부기관, 교육 기관들이 직원들에 대한 교육 및 훈련의 효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교육을 위한 외부 출장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시스코 IP/VC 3500 시리즈는 중소기업이나 분산된 도입 모델용으로, IP/VC 3510 MCU (Multipoint Control Unit)과 Cisco IP/VC 3520 및 IP/VC 3525 비디오컨퍼런싱 게이트웨이가 있다. 대기업이나 중앙 도입식 화상 회의용으로는 MCU와 비디오컨퍼런싱 게이트웨이, 데이터 콜레버레이션 서버가 결합되어 확장성 뛰어나며 다양한 기능을 갖춘 IP/VC 3540 시리즈가 있다.
시스코 IPVC 3510/3540 MCU를 통해 다양한 지역에 분산되어 있는 화상 회의 참가자들은 완벽하며 실시간 상호 작용으로 동일한 회의에 참석할 수 있다. IPVC 3520/3525와 3540 게이트웨이는 사용자들이 ISDN 기반 H.320 시스템을 IP 기반의 H.323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IPVC 3540 데이터 콜레버레이션 서버를 통해 다양한 지점의 회의의 일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시스코는 H.323 게이트키퍼/프록시인 MCM(Multimedia Conference Manager)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IOS에 기반한 소프트웨어로, 모든 IP 화상회의 솔루션에 필요한 관리 및 보안, 서비스 품질(QoS)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고객들은 완벽한 회상 회의 솔루션을 생성하기 위해 시스코 IP/VC 제품들을 H.323 순응의 엔드포인트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데, 전체 시스템 모두가 시스코 IP 네트워크 인프라에서 구동한다.

오세호 이사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AT(Advanced Techonology)/IP 커뮤니케이션스 영업
"시스코의 IP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은 600석 이상 규모의 삼성생명 콜센터에 적용되어 4년 이상 운용되면서 검증된 솔루션이다. 네트워크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이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운영과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으며, 비디오폰 등 다양한 단말기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더해 시스코는 앞으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입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앞선 IP 커뮤니케이션 솔루션뿐만 아니라 국내 환경에 맞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

어바이어코리아
SW 기업 이미지 제고 주력, 삼성과 협력해 경쟁력 강화
어바이어는 폭넓은 레퍼런스와 기술력으로 IP 컨택센터 및 텔레포니 시장 우위를 이어가는 한편, 지능형 IP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으로의 기업 인식 제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근 삼성전자와 협력을 맺은 어바이어는 두 회사의 브랜드 인지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련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솔루션 소개
어바이어의 IP텔레포니 솔루션인 ECLIPS(Enterprise Class IP Solutions)는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 미디어 게이트웨이, 커뮤니케이션 터미널과 모든 요소를 관리하는 메인 소프트웨어인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로 구성되어 있다.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기업 음성통신의 핵심역할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는 기업 음성통신의 핵심 솔루션으로 기존에 PBX에서 수행 하였던 스위칭, 콜 프로세싱, 콜 컨트롤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IP 텔레포니 컨트롤러로서 미디어 게이트웨이, IP 전화기, 기타 IP 기반의 통신 단말기 등을 제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기존 전화망의 표준 시그널링 프로토콜인 ISDN PRI, QSIG, R2MFC를 지원함과 동시에 IP기반의 텔레포니 시그널링 프로토콜인 H. 323v2, MGCP(Media Gateway Control Protocol)을 지원하며, 최근의 VoIP 프로토콜인 SIP (Session Initiation Protocol)도 지원한다.
어바이어의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서버는 S8700, S8300, S8100 등 세 종류로 나눠진다. 이는 탑재된 OS에 따라 구분되며, S8700과 8300은 리눅스를 기본 OS로 사용하고 S8100은 윈도우 2000을 OS로 사용한다.
서버의 안정성을 위해 S8700은 기본적으로 2개의 서버가 각각 액티브(Active)/스탠바이(Stand-by)로 동작하며 메모리 섀도윙(Memory Shadowing)하는 쌍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S8300은 S8700보다 적은 트래픽을 처리하거나 지점에 설치되는 서버로서 이용된다. 이때 LSP(Local Survivality Mode)로 설정하면 평상시에는 휴면모드로 대기하면서 S8700서버의 제어를 받다가, 중앙에 있는 S8700의 제어를 받지 못하는 비정상적인 상황이 발생하면, 휴면 모드에서 액티브 모드로 전환되면서 S8300 서버가 지점에서 자체적으로 콜 프로세싱 기능을 수행하도록 설계 되어 장애 및 비정상적인 상황에 대비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미디어 게이트웨이-미디어의 변환 주도
어바이어의 게이트웨이는 전화망과 IP망 사이에 위치하면서 미디어의 변환을 주도한다. 즉, 전화망의 아날로그나 디지털 전송 신호를 패킷 형태로 변환해주기 위하여 DSP (Digital Signal Processing), 압축 등의 역할(반대의 경우도 동일)을 한다.
어바이어 미디어 게이트웨이는 기존 전화교환장비 캐비닛을 이용하여 대용량 또는 중간 규모의 전화 포트를 처리 할 수 있는 MCC1과 같은 대용량 장비와 소용량의 SCC급의 장비가 있다.

IP 단말기-다양한 기능, 편리성 제공
어바이어의 통신 단말기들은 IP 하드폰, IP 소프트폰 등의 IP 기반 통신 단말기와 회선교환 기반의 아날로그, 디지털 전화기 등이 있다.
IP 하드폰은 터치스크린이 장착된 전화기 IP 4630을 비롯해 다양한 모델이 있으며, 전화기 내에 이더넷 스위치 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PC와 연결이 가능하다. 따라서 이더넷 포트수를 절감할 수 있다.
컴퓨터 또는 PDA에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형태로 설치되는 어바이어의 IP 소프트폰은 IP 하드폰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TDM 방식에서 제공하던 700가지 이상의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소프트폰은 소프트웨어 형태로 PC에 설치되기 때문에 이동이 자유롭고 전세계 어느 지역에서나 IP망을 통하여 회사 네트워크에 접속하면 사용하던 회사의 내선전화를 이용하여 내부의 직원 혹은 외부와 통신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어바이어의 IP 소프트폰은 사내의 LDAP DB와 연동되기 때문에 직원의 전화번호와 이메일과 같은 연락 정보를 검색 화면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통화 이력 또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관점에서 유용한 기능이 풍부하다.

IP 컨버전스 솔루션-호환성 및 확장성, 효율성 제공
한편, 어바이어는 다양한 IP 컨버전스 솔루션들을 갖추고 있다. 이 중 복잡하고 다양한 멀티벤더, 멀티사이트 환경에 적합하게 설계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소프트웨어는 호 처리 기능과 컨택센터 기능을 갖춘 음성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어바이어의 제품뿐 아니라 타사의 애플리케이션까지도 실행할 수 있는 높은 호환성. 또한 최소 규모에서 최대 규모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요구 사항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는 확장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대 99.999%의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다.
어바이어의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ECLIPS 전체 제품군을 뒷받침하는 원동력으로써 기업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기능과 탄탄한 성능을 제공한다. 기업의 요구사항이 미션 크리티컬 컨택센터나 통합 통신을 비롯한 경쟁 차별화 요소, 또는 멀티미디어 메시징 및 디렉터리 지원을 비롯한 추가 서비스 제공 등에 관계없이 모든 위치, 심지어 기업의 최소 단위에 이르기까지 그 모든 요구를 지원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업은 사용자의 생산성 향상을 누릴 수 있으며, 수신 통화의 효율적 처리, 단축 다이얼링, 최종발신 번호, 내부 자동 응답 기능 등을 통한 시간 절약, 규칙이나 시간에 따라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경로로 통화를 전송하는 지능형 호 라우팅 기능으로 효율성 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컨퍼런스 기능을 개선하여 다자간 통화 시 우수한 성능을 요할 수 있으며, 비용 부담 및 비생산성을 없앨 수 있다.
특히 강력한 ACD(Automatic Call Distribution)을 통해 소규모 단일 사이트에서 대규모의 멀티 사이트 설치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컨택센터를 위한 호 라우팅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컨택센터의 상담원은 빠르고 정확히 고객과의 상담에 응할 수 있으며 이는 크게 고객관계관리(CRM)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소프트웨어는 보다 향상된 기능 패키지 및 스탠드얼론 기능 옵션을 통해 특정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종웅 이사 어바이어코리아 IP컨버전스 네트워크 사업 담당
"100년 이상 커뮤니케이션 사업에 집중해온 어바이어의 IP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은 높은 유연성과 보안, 안정성과 고급성, 개방형 표준 지향성을 모두 충족하고 있다. 이러한 우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만 350개 이상의 사이트 구축 경험을 갖고 있다. 올해 지능형 IP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기업으로의 전환에 더욱 박차를 가하면서 국내 시장에서 독보적인 선두 자리를 고수할 전략이다."

LG-노텔
국내 환경에 맞는 솔루션과 혜택 제공에 중점
지난해 11월 LG전자의 네트워크 사업부문과 노텔 네트웍스의 국내 사업부문이 통합되어 설립된 합작사인 LG-노텔은 엔터프라이즈와 캐리어 등 사업부문과 내부 조직 정비를 마치고, 통합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우선 대규모 구축 경험이 많은 노텔의 솔루션으로 대형 사이트를 공략하고 LG 솔루션은 중소형 시장을 대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또 현재 자체 연구개발조직에서 노텔 솔루션의 한글작업 등 현지화 강화와 LG와 노텔 솔루션/단말기 연동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국내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단말기와 노텔의 IP텔레포니 기술력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어 시장을 넓히는데 있어 상당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완전한 IP텔레포니 환경으로의 전환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존 투자를 보호하면서 추가 확장하는 형태로 손쉽게 IP텔레포니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VoWLAN 및 모빌리티,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같은 앞선 기술, 애플리케이션을 폭넓게 제공해 완전한 유무선 통합망으로 전환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전달하는데 주력한다. 즉, 데이터와 음성, 무선 관련 장비와 솔루션을 활용해 컨버전스 토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
이밖에도 LG-노텔은 향후 통신사업자들의 호스트형 IP텔레포니망 사업 본격화 시에 필요한 준비작업도 진행하고 있다.

솔루션 소개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서버(MCS 5100)

LG노텔의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서버 MCS5100은 모빌리티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이다.
잘 통합된 음성과 데이터, 비디오 서비스를 통하여 사용자들에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해 준다.
특히 원격지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거리상의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가상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도와줘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 요구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 투자가치를 극대화 시켜준다. MCS5100(R3.0)은 50명의 유저로부터 60,000명의 가입자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모빌리티가 강화되어 거리와 경계를 초월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사용자 만족도를 증가시킨다. 이를 통해 유저의 시간을 생산성 있는 시간으로 변화시켜 주며, 개인 사용자의 워크플로우를 증가시키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운영 유지비 절감 및 보이스 서비스 극대화, 투자의 극대화 등을 실현시킬 수 있다. 또 SIP 트렁킹(Trunking)을 제공하며, 소규모의 기업에 맞는 네트워크로 초기 투자비가 적을 뿐 아니라 기존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확장성도 뛰어나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가장 일반화 된 서비스 모델로 하드웨어의 이중화를 통해 6만명의 가입자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이성일 팀장 LG-노텔 도메스틱 엔터프라이즈 부문 마케팅팀
"LG의 브랜드 마케팅 파워와 노텔의 기술력이 더해져 LG-노텔은 국내 사용자에 맞는 차별화된 IP 컨버전스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진행 중인 노텔 솔루션의 현지화 작업과 LG 단말기와의 연동이 완료되면 사용자 편의성과 선택의 폭이 한층 높아진 제품이 시장에 공급될 것이다. LG-노텔의 강점은 기존 투자를 최대한 보호하면서 손쉽게 IP텔레포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모빌리티,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완전한 유무선 통합망으로 전환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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