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및 금융 서비스

미국의 금융 서비스 업체들은 엄격해진 규제에 따르고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InformationWeek 500 설문 조사에 따르면, 금융 서비스 업체의 72%가 올해 고객들을 위한 신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위해 IT에 대한 예산 비중을 높이고 있다. 금융 서비스 업체들은 새로운 프로젝트에 IT 예산의 41%를 평균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다른 업종보다 거의 두 배나 높은 수치이다. 응답 기업의 69%가 지난해보다 올해 IT 투자를 늘릴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 서비스 업체들의 경우 세계화와 서비스 및 기술 혁신, 규제, 위험 관리, 노령 인구의 증가 등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마련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과 무선이 혁신을 위한 경쟁 수단으로 생각되고 있으며, 63%가 BI 툴을 도입했고 61%가 직원들에게 무선 이메일 액세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국내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비용이 저렴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신흥 시장으로의 진출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InformationWeek 500 금융 서비스 업체들의 23%만이 올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를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금융 서비스 업체에서 1위로 선정된 곳은 Principal Financial Group였다.

금융 서비스 분야의 IT
6.0% 연간 매출액 중 IT에 책정하고 있는 금액 비중(평균)
41% IT 예산 중 새로운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는 비중
69% 전년보다 올해 IT 예산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비율

비즈니스 변화
72% 올해 고객을 위한 신제품과 서비스 도입 계획
30% 전세계적인 공급망 확보
32% 생산성 향상을 위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 도입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