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술

IT 업계는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하라는 압박에 오랫동안 시달려오고 있다. IT 업계는 보다 비용 효과적인 도입 전략에 따라 멀티코어 프로세서나 서버 블레이드, 가상화 소프트웨어 등과 같이 비교적 신기술을 사용하는데 있어 다른 업종을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시도는 긴축 예산 하에서 진행되고 있다. Information Week 500 설문의 IT 응답 기업들은 전체 매출액에서 IT 분야에 책정되는 예산 비중이 3%라고 밝혔는데, 이는 지난 5년간 가장 낮은 비율이다.
다행스러운 것은 상당수 IT 업체들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IT에 편성되는 예산이 줄어들고 있다 해도, 올해 IT 투자 금액이 지난해보다는 많을 것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절반이 넘는다. IT 예산 중 2/3가 일반적인 유지 보수에 투자되고 있으며 신규 프로젝트에 편성되는 비율은 38%였다.
무선 이메일 기능이 IT 업계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조사 기업의 83%가 전사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대표적인 도입 기술은 67%가 전사적으로 구축하고 있다고 대답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을 비롯해 절반 정도의 응답자가 도입하고 있다고 밝힌 서비스 지향적인 아키텍처이다.
InformationWeek 500 중에서 최고의 IT 업체로 선정된 곳은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였다.

정보 기술 분야의 IT
3.0% 연간 매출액 중 IT에 책정하고 있는 금액 비중(평균)
38% IT 예산 중 새로운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는 비중
50% 전년보다 올해 IT 예산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비율
비즈니스 변화
63% 올해 고객을 위한 신제품과 서비스 도입 계획
67% 전세계적인 공급망 확보
50% 생산성 향상을 위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 도입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