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진료정보에 실시간 접근

시트릭스가 제공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쳐를 통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여 생산성 증대 효과를, IT 관리자는 최상의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보안 및 비용절감 효과를, 그리고 경영자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처할 수 있다. 전세계 18만여 기업이 시트릭스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포춘 100대 기업 모두와 포춘 500대 기업의 98%가 시트릭스의 고객사이다.
의료기관 및 제약업체들은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를 이용해 모든 기업정보를 서버에 올려 사용하는 중앙 집중적인 서버 기반 컴퓨팅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나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정보에 접속하여 온 디맨드(On-Demand) 방식으로 기업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다.
미국 보스턴 메디컬 센터(Boston Medical Center)는 의사들이 언제 어디서나 환자의 정보에 신속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액세스 시스템을 구현했다. 의료진은 하루에도 수십 군데의 진료실과 사무실의 데스크톱을 번갈아 이용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진료 정보에 실시간으로 접속하여 업데이트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보스턴 메디컬 센터는 시트릭스 솔루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에 원격으로 실시간 접속하여 진료정보를 보고 이용할 수 있어, 명실상부한 유비쿼터스 업무환경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시트릭스는 중단 없는 정보 흐름 및 유비쿼터스 업무 환경에 대한 요구가 높은 의료, 제조, 금융, 공공, 교육, 통신 산업, 미디어, 전자상거래, 기업, 유통사업 등을 중심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최근 의료/제약 산업분야에 의료 서비스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유비쿼터스 업무 환경을 갖추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의료시장 개방으로 인해 경쟁이 심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경쟁력 제고를 위한 투자가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특히, 전자의무기록(EMR) 도입이 보편화됨에 따라 의사들은 환자 정보에 언제 어디서든 동일하게 접근해 향상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
시트릭스는 의료기관 및 제약산업의 비즈니스 당면 과제를 지원하게 위해 국내외적으로 검증받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을 공급한다. 특히 간편하게 진료 및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게 해주고, 유무선 상으로 언제 어디서나 진료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물론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의 안전하고 중앙 집중화된 관리를 가능케 하는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를 통해 의료기관 및 제약산업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다. 보스턴 메디컬 센터와 같은 해외의 구축사례를 비롯해 중외제약 등 국내외 다수의 고객사례를 확보하고 있는 시트릭스는 뛰어난 성능과 레퍼런스를 통해 의료기관 및 제약업계의 시장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PC 및 노트북 외에 회진시 PDA를 비롯해 다양한 모바일기기를 활용하는 의료기관이 늘어나고 있다. 시트릭스는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EMR 등에 접속해 진료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시트릭스의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Citrix Application Delivery Infrastructure)는 어떤 애플리케이션이라도 완벽한 성능과 향상된 보안, 합리적인 비용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라도 관리 및 진료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고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여 안전성과 생산성을 높혀주고 관리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1)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제품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 :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이다. 애플리케이션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면서도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중앙에서 배포된다. 확장가능하며 중앙 집중화된 시트릭스 프리젠테이션 서버를 통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낮은 대역폭에서도 기기, 위치 및 접속유형에 관계없이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다. 장소에 관계없이 의료진들이 정보에 간편하고 안전하게 원격 액세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유비쿼터스 의료환경을 제공하거나 외근이 잦은 제약회사 영업사원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 네트웍 최적화 솔루션으로 향상된 성능과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절반의 비용으로 웹 서버 용량을 늘리는 효과로 웹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최적화해 준다. 특히 넷스케일러 압축기술은 전반적인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켜 웹 애플리케이션 응답 능력을 크게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의 중요 정보와 같은 데이터 딜리버리에 높은 수준의 가용성을 제공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관리 등 TCO 절감을 가능케 한다.
시트릭스 완스케일러 : WAN 최적화 솔루션이다. 해외 지사 혹은 원격 사무실의 WAN 구간을 가속화하여 사용자들에게 높은 성능의 애플리케이션을 딜리버리 해 주는 솔루션.

2) 애플리케이션 보안 제품
*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파이어월 :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제품이다. 서비스 거부, 웜 등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의 각종 위협을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웹 애플리케이션 및 웹 서비스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3) 애플리케이션 비저빌리티(Application Visibility) 제품
시트릭스 에지사이트(Citrix EdgeSight) :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연결 방식이나 애플리케이션 타입,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기술에 관계없이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