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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리뷰] 멀티 DB 접속 및 SQL 작업 가능한 무료 쿼리 도구

[솔루션 리뷰] 멀티 DB 접속 및 SQL 작업 가능한 무료 쿼리 도구

[컴퓨터월드] 최근 산업 전반에서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베이스(DB)를 운영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DB는 종류만큼이나 자신만의 고유한 특징이 있으므로, 대부분은 전용 SQL 클라이언트 도구를 이용해 관리한다. 이는 관리 포인트의 증가와 함께 업무의 증가로 이어져 효율...
  • 2017.01.02 / AM 12:00
[시장전망] “IoT·AI 등 신기술 대응은 필수”

[시장전망] “IoT·AI 등 신기술 대응은 필수”

[컴퓨터월드] 미래의 것으로 여겨지던 신기술들이 어느덧 우리 생활에 깊숙이 파고들고 있다. 몇 년 전부터 화두로 일컬어졌던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은 이미 IT업계의 주류 트렌드로 들어섰으며, 이로 인한 새...
  • 2016.12.29 / PM 4:44
[신년특집] 인공지능 구현을 위한 컴퓨팅 파워 경쟁

[신년특집] 인공지능 구현을 위한 컴퓨팅 파워 경쟁

[컴퓨터월드] 2017년은 ‘인공지능(AI)의 해’가 될 거란 전망이 곳곳에서 쏟아지고 있다. 지난해 구글 딥마인드(Google DeepMind)의 ‘알파고(AlphaGo)’가 던진 충격 이후, AI는 전 산업 분야...
  • 2016.12.29 / PM 12:24
[기획특집] 프린터 업계, 사무용 시장에서 돌파구 찾는다

[기획특집] 프린터 업계, 사무용 시장에서 돌파구 찾는다

[컴퓨터월드] 과거 프린터는 PC를 구매할 때면 으레 구매 목록에 함께 포함되곤 했다. 특히 컬러 프린터와 복합기는 등장과 함께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며 성장을 이끌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들어 프린터는...
  • 2016.11.30 / PM 9:25
[인터뷰] “고객경험 플랫폼, IoT 만나 맞춤형으로 진화한다”

[인터뷰] “고객경험 플랫폼, IoT 만나 맞춤형으로 진화한다”

[컴퓨터월드] 옴니채널 고객경험(CX; Customer Experience) 및 컨택센터(Contact Center) 솔루션 기업 제네시스(Genesys)가 지난 2004년부터 한국 내 파트너사로 협력해 온 이노베이...
  • 2016.11.30 / PM 8:40
[기획특집] 글로벌 IT기업의 핵심 생존 전략, M&A

[기획특집] 글로벌 IT기업의 핵심 생존 전략, M&A

[컴퓨터월드] 최근 몇 년간 글로벌 IT기업들의 대형 M&A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급변하는 IT기술 발전의 시대에 필수 전략으로 꼽히는 M&A는 새로운 기술을 획득하고, 사업 영역을 다변화하며, 제품 역량을 강화하...
  • 2016.10.30 / AM 7:53
[화제의 현장] “민첩성 향상·비용 절감, ‘플렉스포드’로 실현”

[화제의 현장] “민첩성 향상·비용 절감, ‘플렉스포드’로 실현”

[컴퓨터월드] 가상화·클라우드·빅데이터 전문기업 굿모닝아이텍이 지난 10월 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고객 세미나를 열고 넷앱과 시스코가 협력해 출시한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Converged Infrastructure...
  • 2016.10.25 / AM 9:16
[IT산업 20년 전] IBM, 새로운 기회를 잡아라

[IT산업 20년 전] IBM, 새로운 기회를 잡아라

[컴퓨터월드] 90년대 초반 IBM은 최악의 적자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며 어려움을 겪었다. 메인프레임을 중심으로 한 하드웨어(HW) 사업이 클라이언트/서버 컴퓨팅 시대가 오면서 크게 위축되고 있었다. 정체되고 비...
  • 2016.10.01 / PM 2:44
[기획특집] ‘선택’ 아닌 ‘필수’, DR시스템

[기획특집] ‘선택’ 아닌 ‘필수’, DR시스템

[컴퓨터월드] 오늘날 기업들은 정보기술(IT)에 대부분의 업무와 서비스를 의존하고 있다. 각종 재해로 인한 IT서비스의 중단과 데이터 유실은 단순히 비즈니스의 효율을 떨어뜨리는 수준을 넘어 전체 비즈니스의 중단으로까...
  • 2016.09.29 / PM 1:03
[IT산업 20년 전] SW업계 불황 타개, 수출만이 살 길

[IT산업 20년 전] SW업계 불황 타개, 수출만이 살 길

[컴퓨터월드] 1995년 우리나라의 컴퓨터 소프트웨어(SW) 해외 수출액은 수입 대비 약 6% 수준이었다. 비록 전년도인 1994년에 비해 34% 성장하긴 했지만, 정보산업 전체 수출액 대비로는 0.1%에도 못 미치...
  • 2016.08.31 / PM 5:11
[기획특집] IoT 시대, LPWA를 선점하라

[기획특집] IoT 시대, LPWA를 선점하라

[컴퓨터월드] 전 세계적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는 사물인터넷(IoT) 기기의 수가 2021년이면 약 157억 개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IoT의 성장세를 뒷받침하는 네트워크 부문의 경쟁이 치열하다....
  • 2016.08.31 / PM 3:55
[IT산업 20년 전] 국내 IT산업을 견인한 PC시장

[IT산업 20년 전] 국내 IT산업을 견인한 PC시장

[컴퓨터월드] 20년 전인 1996년, 국내 PC시장은 고속 성장하면서 국내 IT시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었다. 96년 상반기 국내 PC시장은 총 869,190대의 판매량을 기록, 전년대비 20.5% 성장한 것으...
  • 2016.07.29 / PM 5:16
[기획특집] 소프트웨어로 차별화 꾀하는 스토리지 업계

[기획특집] 소프트웨어로 차별화 꾀하는 스토리지 업계

[컴퓨터월드] 과거 단순한 데이터 저장장치의 집합으로만 인식됐던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에 대한 중요성이 최근 새삼 강조되고 있다. 그동안 서버나 네트워크의 발전을 따라가지 못해 전체 데이터센터의 성능 발휘를 막는 병...
  • 2016.07.29 / AM 9:12
[커버스토리] 가속화되는 x86 이전…서버 업계 전략은?

[커버스토리] 가속화되는 x86 이전…서버 업계 전략은?

[컴퓨터월드] 과거 메인프레임에서 유닉스로의 다운사이징을 거친 서버 시장은 현재 리눅스 기반 x86 서버가 가상화와 클라우드 바람을 타고 크게 성장, 유닉스를 대체하며 대세로 자리 잡았다. 반면 유닉스의 경우 그동안...
  • 2016.06.30 / PM 8:53
[IT산업 20년 전] PCS와 시티폰, 그리고 제4이통

[IT산업 20년 전] PCS와 시티폰, 그리고 제4이통

[컴퓨터월드] 800MH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한 2세대 셀룰러 이동통신은 한국이동통신과 신세기통신 두 사업자가 96년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서서히 가입자를 늘려나가고 있었다. 또한 정부는 같은 해 6월 1....
  • 2016.06.30 / PM 3:00
[IT산업 20년 전] 공공정보화의 어제와 오늘

[IT산업 20년 전] 공공정보화의 어제와 오늘

[컴퓨터월드] 지난 1996년 당시 총 2조 원 규모의 대형 프로젝트들이 진행됐던 2단계 각종 행정망 및 공공 전산 프로젝트 사업은 계획만 쏟아지고 구체적 추진 계획 및 예산이 확보되지 않아 문제가 많다는 지적을 받...
  • 2016.05.31 / PM 8:04
[기획특집] ‘올플래시’로 변화하는 스토리지 시장을 잡아라

[기획특집] ‘올플래시’로 변화하는 스토리지 시장을 잡아라

[컴퓨터월드] 올해 스토리지 업계 트렌드는 단연 ‘올플래시 스토리지의 대중화’다. 지난해 기업용 외장 스토리지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플래시 38.7%, 올플래시 13.1%로 플래시 스토리지가 절반이 넘는 52%의 점유...
  • 2016.05.31 / PM 4:38
[IT산업 20년 전] x86 서버 성장기를 돌아본다

[IT산업 20년 전] x86 서버 성장기를 돌아본다

[컴퓨터월드] 20년 전 PC서버라는 이름으로 불리던 초기 x86 서버는 당시 유닉스 서버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비 성능으로 시장을 조금씩 넓혀 가고 있었다. 또한 범용성과 개방성, 호환성 등의 장점을 앞세워 중소규모...
  • 2016.04.30 / AM 11:16
[게임업계는 지금] ‘삼국지13’, 10년 만의 한글화 출시

[게임업계는 지금] ‘삼국지13’, 10년 만의 한글화 출시

[컴퓨터월드] 천하 통일을 꿈꾸며 도시 내정에 힘쓰고, 군사를 모아 적의 성을 공략하며 밤을 새게 만들었던 ‘삼국지’ 시리즈 최신작이 지난 1월 일본과 대만 시장에 출시됐다. 지난 몇 년간 시대의 흐름에 따라가지 못...
  • 2016.04.30 / AM 10:40
[게임업계는 지금] 모바일 게임 무한경쟁시대, ‘4N+1S’ 대형게임사 실적과 전망

[게임업계는 지금] 모바일 게임 무한경쟁시대, ‘4N+1S’ 대형게임사 실적과 전망

[컴퓨터월드] 게임업계 2015년 실적 발표가 마무리됐다. 각 업체들은 저마다의 실적을 자랑하고, 자랑할 만한 실적을 못낸 곳에서는 어떻게든 포장이라도 하며 체면을 세웠다. PC 온라인 게임 시장은 예전에 비해 관심...
  • 2016.03.31 / PM 11:15
[IT산업 20년 전] 2016년에 되돌아보는 ‘1996년에 내다본 미래 IT기술’

[IT산업 20년 전] 2016년에 되돌아보는 ‘1996년에 내다본 미래 IT기술’

[컴퓨터월드]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1996년, 컴퓨터월드는 신년특집호를 통해 ‘정보기술 2020’이라는 커버스토리로 미래를 예상했었다. 당시 예상한 ▲나노 기술 ▲스마트 시스템 ▲정보통신 ▲생체전자공학 등 각...
  • 2016.03.31 / PM 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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