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비즈니스 역량을 강하하기 위해
SK 에너지는 기존에 시벨(Siebel) CRM을 사용하였으나 현업의 CRM 시스템 활용도를 향상시키고 SAP ERP와의 통합운영을 통한 시너지 확보를 위해 SAP CRM으로의 전환 작업을 추진하였다.
이번에 구축된 CRM 프로젝트는 고객정보의 통합관리 및 ERP내 각종 분석정보를 현업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비즈니스 의사결정 속도를 향상시키고, 각 사업부의 특성에 적합한 CRM 기능을 지원해서 궁극적으로 SK에너지의 B2B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로써 SK 에너지는 영업관리, 마케팅관리, 채널관리 및 ERP와의 통합 분석 기능을 구현했고, 이를 통해 석유, 화학, 윤활유 사업에서 거래하는 법인 고객 및 유통 고객에 대한 주요 비즈니스 채널 기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임영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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