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덕우 F5네트웍스 사장


▲ 남덕우 F5네트웍스 사장





2009년에도 지난 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여온 금융권, 대형 포털, 대기업, 공공 분야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IT 예산 긴축 문제에 직면한 고객들에게 ROI를 높이고 TCO를 줄일 수 있는 최상의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F5는 제품 위주의 영업 및 마케팅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기업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솔루션 중심'의 비전을 제시할 것이다.

1. 고객의 경비절감을 위한 솔루션 제공
F5의 주력 제품인 BIG-IP는 트래픽 관리는 기본으로 최근 큰 문제로 부상한 분산형 서비스 공격(DDoS)을 별도의 장비를 도입하지 않고도 서버 단에서 디폴트로 막아주는 보안 기능,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가속 성능에 이르기 까지 다수의 개별 장비로 구현해야 했던 기능들을 단일의 플랫폼에서 모두 제공해 비용 효율성을 높였다.
새로이 출시된 BIG-IP 1600, BIG-IP 3600, BIG-IP 6900은 기존에 추가 모듈로 별도의 라이선스를 지불해야 했던 IPv6, 레이트 쉐이핑, 패스트 캐시(램 캐시), 압축, SSL 가속 등의 기능들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게 되어 도입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됐다.

2. 가상화 솔루션
F5 ADN 가상화를 통한 비즈니스 혜택은 ①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을 강력한 성능 및 다양한 기능의 ADC로 대체 ② 최적의 트래픽 관리를 통한 비용절감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 상 ③자동화를 통한 Opex 감소 ④지역 및 서비스에 종속되지 않는 가상화 구현 제공 ⑤ Attack, 서비스 무력화, 정보 유출로부터의 자유로움 제공 ⑥99.999%의 고가용성 제공 등이다.

3. 그린 IT
F5는 제품 설계, 제조, 구동, 폐기의 전 부문 걸쳐 친환경적 접근을 통해 그린 IT 구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유럽 등 글로벌 기준에 맞추기 위해 관련 제품에 대해 일찍부터 납과 카드뮴 등 위험 물질을 최소로 사용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RoHS 인증을 획득하고 WEEE Recycling 정책을 따르고 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폭증하는 트래픽 문제를 서버를 추가로 증설해 비용 증가와 전력 소모를 늘리는 대신 기업들은 하나의 장비에 다수의 기능이 통합 된 장비를 도입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통합 장비로 서버의 자원을 최대로 활용해 기존 서버의 성능은 유지 또는 최적화 하면서 데이터 센터 내 전력 소모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서버의 증설을 원천적으로 막아 ROI 증대와 그린 IT 구현이라는 일석이조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4. DDoS 등 보안 솔루션
최근 이슈로 떠오른 분산형 서비스 공격(DDoS)을 별도의 장비를 도입하지 않고도 서버 단에서 디폴트로 막아주는 보안 기능,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가속 성능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5. 소프트웨어 벤더와의 협력을 통한 솔루션 창출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딜리버리 분야의 전문성과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SAP, VMware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 벤더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레디 솔루션(Application Ready Solution)이라는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