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 컨설팅 ‘BTL Data Integrator’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데이터 통합 / 마이그레이션 전문 솔루션

데이터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모든 기업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에 대한 고도화된 활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각 기업의 현실적 필요에 따라 이러한 활용 방안은 세분화되면서 서로 다른 구조와 형태를 취하게 되었으나, 데이터의 사용 목적이 데이터의 분석을 통한 지능적인 비즈니스의 진행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전체 산업은 BI(Business Intelligence)로 통칭되고 있다. 급변하는 기업환경에서 점차로 그 중요함이 부각되고 있는 BI(Business Intelligence)분야에서 그 중추를 담당하고 있는 ETL과정은 기존 기간계 시스템의 데이터를 분석에 필요한 정보로 변환하여 새롭게 적재하는 과정이다.

기본적으로 ETL은 구현과 변경이 용이하고, 요구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며, 성능과 확장성이 보장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ETL을 개발을 통해 구현하든지 전문 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하든지 ETL 수행시 고려해야 할 기본적인 요소이다.

ETL 제품들은 이외에도 기타 부가 기능 및 자동화 기능들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계속 받아왔으며, 그 결과 다양한 처리 방식과 기능들을 갖춘 ETL 툴이 많이 존재한다.

하지만 고가의 로얄티를 지불해야 하는 외산 ETL솔루션에 비해, BTL Data Integrator는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데이터 통합/마이그레이션 전문 솔루션으로 현실적인 가격정책과 충실한 기술지원이라는 판매정책에 따라 국내시장에 공급되고 있으며 그간의 공공 및 민간기업에서 데이타통합 구축 프로젝트에 활용되어 프로젝트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과 개발환경에 적합한 데이타통합 솔루션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하 상세 내용은 컴퓨터월드 3월 호 참조>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