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간 동시회의 진행 및 메모 기능으로 페이퍼리스 회의 가능

 

▲ GS인증을 획득한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바일 문서탐색 솔루션 '다이렉트리더'

[컴퓨터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자사의 모바일 문서탐색-페이퍼리스(Paperless) 회의 솔루션 ‘다이렉트리더(DirectReader)’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다이렉트리더는 업무용 PC 또는 사내 파일 서버 등과의 연동을 통해 업무 문서를 모바일 기기에서 원격으로 접속, 열람할 수 있는 모바일 문서탐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다자간 동시회의 진행 및 메모할 수 있는 미팅룸 기능으로 효율적인 페이퍼리스 회의가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기기에 문서를 저장하지 않고 열어볼 수 있으며 회의시간 동안 사용하는 파일을 임시로 저장한다. 이 때 저장된 데이터는 회의 종료 시 자동 삭제되므로 모바일기기에 문서가 남지 않아 사내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이밖에도 ▲발표자와의 실시간 화면동기화 ▲다양한 시스템 연계 ▲파일 접근 권한 및 기능 제한 ▲메모/필기/북마크/자료 이메일 전송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고필주 지란지교시큐리티 이사는 “공공의 전자문서산업 확산을 위한 정책강화와 기업의 모바일오피스 구축 증가로 모바일 문서탐색과 페이퍼리스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PC버전 출시, 음성지원 등 시장 니즈를 반영하는 기능 강화로 기업 및 공공 시장에서의 영업력을 확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