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출시 이후 400백 여 곳 납품

 

 

[컴퓨터월드]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자사의 DB모델링 툴인 ‘엑스이알디(eXERD)’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이클립스 기반의 DB모델링 툴로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커머스플래닛, YES24, 한국정보인증, 한전KDN, LG U+ 등 400백여 곳에 납품됐다.

출시 초반부터 다수 개발자를 위한 DB모델링툴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대량 구매고객도 늘어나고 있으며 실제 제품을 쓰는 개발자의 편의성이 검증되면서 꾸준하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엑스이알디는 기존 모델링 제품의 가장 큰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최단코스 찾기 알고리즘을 이용, 관계선 배치 작업을 자동화했으며, 인터랙티브한 애니메이션 효과로 집중도 및 작업 효율을 향상시킨다.

또한 논리·물리 통합모델링, 단축키와 빠른 편집, 도메인 및 데이터타입 자동완성 기능 등 타 제품과는 차별화된 사용의 편리성으로 그 기술과 품질을 인정 받았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이번 GS인증을 획득한 엑스이알디는 기존보다 제품의 안정성과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며 “국내 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키워나가기 위해 전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엑스이알디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해 지난 5월 일본 IT전시회인 ‘Japan IT Week 2014’ 에도 참가하는 등 일본시장 신규 거래처 확보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온라인 해외 사이트에서도 꾸준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