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 이전과 관련한 사업 추진

 

 

[컴퓨터월드] 대우정보시스템(대표 김현철)은 최근 한국고용정보원이 발주한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유지보수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고용정보원은 하반기에 계획된 본원 이전과 ‘차세대 고용보험시스템’, ‘차세대 일모아시스템’ 가동 등 시스템 인프라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서비스 안정성 및 운영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대우정보시스템은 첨단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운영서비스 관리를 통해 장애발생 최소화 및 정보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하고, 워크넷ž고용보험ž직업훈련ž외국인고용관리 시스템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고용 관련 정보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유지·보수 할 예정이다.

이 사업을 위해 대우정보시스템은 통합유지보수 업무와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업무중요도 연계 장애예방 관리 방안 마련 △장애예방 활동 강화 및 비상사태 대응방안 마련 △상시 보안진단을 통한 선제적 보안 취약점 해소 및 정보보호 고도화 △IT BCP(업무연속성)/DR(재해복구) 체계 최적화 △서비스 품질 고도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보안활동 등의 업무를 대우정보시스템이 수행한다.

이를 통해 한국고용정보원에 적합한 서비스 체계를 확립하고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대우정보시스템 공공사업1본부 진광화 상무는 “대우정보시스템은 공공 분야에서 다수의 사업을 수주하며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다년간 쌓아온 고용 정보화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해 한국고용정보원의 차세대 고용보험시스템 1차 구축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며, “국민들이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고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고용정보원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유지보수 사업’은 2016년 5월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