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Week 500 Top 10 Industries

InformationWeek 500은 18년 동안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기술 도입 사례를 추적해 선정해오고 있다. 비즈니스 기술 전략과 투자, 관리 부문에서 미국의 유명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사하고 있는 InformationWeek 500을 통해 기술을 가장 혁신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을 비교해봄으로써 기업의 IT 전략 마련에 귀중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업계에 특화된 IT 예산 정보의 가장 상세한 정보가 되고 있다.
본지는 InformationWeek 500중에서 Vertical Market 10대 업종을 선별해 각 업종에서의 IT 예산과 기술 도입의 특징을 살펴본다.<편집자>

■ 은행 및 금융 서비스 BI와 무선 부문에 투자 확대
■ 제조 생산성 향상이 '화두'
■ 컨설팅 & 비즈니스 서비스 백 오피스 서비스의 SOA 전환 가속화
■ 헬스케어 & 의료 다른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딘 진척
■ 보험 새로운 상품 개발에 초점을 맞춘다
■ 정보 기술 긴축 예산에도 혁신은 계속된다
■ 소비재 데이터의 품질을 높여라
■ 유통 비즈니스 프로세스 강화가 최우선 과제
■ 물류 & 운송 빈약한 예산 속에서도 BI 툴 적극 도입
■ 에너지 & 설비 고객을 알수록 소비량을 줄일 수 있다

InformationWeek 500 선정 방법
InformationWeek 500은 지난 18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IT 기업들을 조망해보고 있다. 단순히 IT 투자 면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할애하고 있는 기업들이 어디인지를 밝히는 것이 아니라 500대 기업이 비즈니스 기술을 어떻게 혁신적으로 도입해 활용하고 있는 지와 업종별로 가장 우수한 기업은 어디인지를 규명함으로써 다른 회사들에게 벤치마크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최소 5억 달러의 연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들만이 선정 대상이다.
올해 선정된 기업들은 주요 IT 전략 수행에 있어 도입이 완료된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순위가 결정되었다. 기술 프로젝트에 대한 정량적인 분석과 더불어 응답 업체들의 답변을 토대로 한 정성적인 평가 작업이 병행되었으며, 설문에 참여한 업체들의 전체 기술 혁신에 대한 서술형 응답과 도입한 기술 형태가 무엇인지를 묻는 질문에 대한 응답을 토대로 평가되었다. 각 기술 항목별로 InformationWeek의 모델링 방법을 통해 가중치가 부여되고 평가되어 총 점수를 산출했다.
InformationWeek 500 기업들은 자사의 IT와 비즈니스 투자 계획 및 예산에 대한 핵심적인 요인이 무엇인지를 밝혀주는 InformationWeek 500은 ABR(Advantage Business Research)가 올해 프로젝트의 전화 조사를 담당했으며, CIC Research가 정량 조사를 위한 데이터 분석을 제공했다.
저작권자 © 컴퓨터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